박유희 남양주시의회 의장
남양주시의회 박유희 의장은 2일 무술년(戊戌年) 새해를 맞아 올 한해도 시민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기쁨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기를 기원했다.
박 의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지난 한해는 국내외는 물론 우리시에도 많은 일들이 있었던 한해였다”며 “2017 슬로라이프국제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내면서 우리시가 슬로라이프 대표도시임을 더욱 확고히 하였을 뿐 아니라 그동안 우리시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여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복지도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어온 희망케어센터가 출범 10주년을 맞이하기도 했다”고 회고했다.
또한 “덕송~내각 고속화도로 개통으로 우리시의 동서를 잇는 교두보를 마련하는 한편, 우리시 서부지역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책임질 남양주풍양보건소가 승격 설치되는 등 우리시가 수도권 동북부의 중심 거점도시로 성장했음을 다시한번 일깨워주는 뜻 깊은 한해였다”고 말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글로벌 경기의 회복세에도 불구하고 계속되는 소득 불평등과 고용불안으로 시민들의 어깨가 한층 무거워 지는 그늘진 한해이기도 했다”며 아쉬움을 피력했다.
박 의장은 “새해에는 소통과 화합의 결실로 지역경제와 민생이 활짝 피어 시민생활이 좀 더 풍요롭고 행복한 삶이 되도록 마중물의 역할을 성실하게 수행해 나가겠다”며 “항상 시민의 곁에서 지역의 문제와 시급한 민생현안을 우선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에 진력하여 100만 도시를 향하여 나아가는 남양주시가 가장 풍요롭고 살기 좋은 도시로 성장해 대한민국의 대표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양주시의회, 현충탑· 다산묘역 참배
현충탑 참배
이날 참석한 의원들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고귀한 넋을 위로하기 위해 현충탑에 헌화와 참배했다.
이어 의원들은 다산묘역을 찾아 정약용 선생의 숭고한 뜻을 이어받아 2018년 남양주시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다짐했다.
박유희 의장은 “지난 해 시의회에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이 깊이 감사드리며, 항상 시민의 곁에서 지역문제와 민생현안을 우선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에 펼쳐 남양주시가 풍요롭고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iIyo22@iI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