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청소년 장학금 240만원과 영양제 3만정 전달
남양주시 약사회는 지난 18일 제24회 남양주시 약사회 정기 총회를 개최하고, 저소득 청소년 및 독거노인 등에게 장학금 240만원과 영양제 30,000정을 북부희망케어센터에 전달했다.
최창숙 남양주시 약사회장은 “생활형편이 어려워 학업을 포기하는 학생들이 없었으면 좋겠고 홀로 계신 어르신들은 특히 겨울철에 면역력이 떨어져 독감이나 여러 질환에 걸리기 쉬운데 이 영양제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북부희망케어센터는 장학금을 지역 내 저소득 청소년 8명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영양제는 남양주풍양보건소 방문건강관리간호사들을 통해 각 가정에 전달되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도움이 필요한 독거 어르신 및 저소득층 가정을 위한 겨울철 건강관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남양주시 약사회는 지난 2008년부터 매년 남양주시 희망케어센터에 정기적으로 후원금을 전달하며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남양주시 드림스타트, 어린이 맞춤형 금융교육 프로그램 운영
어린이 맞춤형 금융교육
이번 금융교육 프로그램은 KSD 나눔재단 소속의 금융교육 전문 강사가 파견되어, 단순한 개념위주의 설명이 아닌 교구(보드게임, 빙고게임 등)를 활용한 단체 활동 수업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또한, ‘예산’, ‘정산’, ‘결산’, ‘과시소비’등 어려운 경제용어도 게임 속의 용돈기입장 기록을 통해 개념을 풀어가 흥미로운 수업이 진행됐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의 용돈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어릴 때부터 꾸준히 용돈기입장을 쓰는 습관을 가지는 것은 합리적인 소비습관을 갖춘 건강한 경제인으로 성장하는 데 좋은 발판이 되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올바른 가치관과 신념을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목재펠릿 보일러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목재펠릿 보일러
목재펠릿 보일러는 펠릿을 연료로 하는 온수보일러로서 1대 당 설치비용은 약 400만원으로 산림청 보급대상 보일러로 등록된 제품에 한하여 보일러 설치비의 70%(280만원)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자부담은 30%(120만원)이다.
지원 희망자는 1월 31일까지 남양주시 산림녹지과나 거주하고 있는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목재펠릿은 목재를 가공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톱밥이나 폐목재를 가공해 만드는 친환경 연료로서, 불에 태울 때 이산화탄소 발생이 거의 없고 연소율이 95%에 달해 신재생 에너지로 세계적인 각광을 받고 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목재펠릿보일러가 이용자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있고 더 많은 지역 주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남양주시진접읍복지넷, 지역사회복지 특화사업 ‘소원트리 사업‘ 사업 실시
지역사회복지 특화사업 ‘소원트리 사업
18일에는 지원자가 “평상시에 자전거를 타는 친구들이 너무 부러웠다“고 지원을 받고 좋아 했다.
지원대상자 아동 2명을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로 초청하여 선물을 전달하고 후원자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그들의 꿈을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승제ㅍ센터장은 “비록 작은 소원을 후원하는 일이지만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어 밝은 미래사회를 구현하는 것이 이 사업의 취지”이라고 소원트리 사업 운영취지를 밝혔다.
iIyo22@iI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