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요신문] 박창식 기자 =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회계업무 지원...연수 실시
인천북부교육지원청은 23일 대회의실에서 사립유치원 원장 및 회계실무담당자 50여 명을 대상으로 사립유치원 회계 운영 관련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지원 행정의 일환으로 사립유치원의 예・결산 편성 절차, 예산서 작성법, 회계 운영의 기본사항 안내 등 회계업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매년 연수를 실시해오고 있다.
전광용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그 동안 회계분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립유치원의 회계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일선 현장중심의 맞춤형 직무연수를 통하여 효율적이고 투명한 유치원 경영에 도움을 주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향후 교육지원청에서 유치원 회계 연수 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회계 컨설팅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 투명하고 건전한 회계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북구도서관, 겨울방학기간 한글자원봉사단 운영
인천시북구도서관은 겨울방학기간 한글보충학습 지도를 위해 2월 23일까지 약 한 달간 한글자원봉사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보충학습은 북구도서관 성인문해교육 한글 정규과정을 따라가기 어렵거나 방학기간 지속적 학습을 원하는 학습자를 대상으로 총 3개 반을 운영한다.
북구도서관은 교육기회를 놓친 비문해 성인에게 제2의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행복교실’과 초등학력 취득기회를 부여해주는 ‘초등학력인정 문자해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북구도서관은 한글 과정 외에도 중·고졸 검정고시 과정, 기초 영어 등 다양한 성인문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북구도서관 평생교육운영과로 문의하면 된다.
#북구도서관, 2018 독서동아리 모집
인천북구도서관은 독서동아리 모임을 통해 즐거운 책읽기와 다양한 독후 활동을 함께할 독서동아리를 모집한다.
인천시민(고등학생, 성인, 노인)으로 구성된 최소 5명 이상의 인원으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독서 및 독서 토론 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모임이면 신청 가능하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강사 주체의 일방적인 학습 진행 모임, 특정 정당을 지지하거나 특정 종교 활동을 목적으로 하는 모임은 제외된다.
선정된 독서동아리에게는 활동에 필요한 모임 장소를 제공하고, 독서동아리 활성화에 따른 프로그램(북멘토 특강, 문학기행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독서동아리는 매년 활동계획서를 제출하고, 정기적인 활동 후 활동일지를 제출하면 된다.
모집기간은 2월 6일부터 2월 14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독서동아리 가입 신청서와 회원 명부, 활동 계획서 등 인천북구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서류를 작성한 후 직접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결과는 2월 22일 북구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ilyo11@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4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