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맞춤형 물류관리 실무 기능인력 양성과정’ 2기 수료식
교육은 2017년 남양주시 지역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사)한국고용복지센터에 위탁 실시되었으며 관내 중장년층 50명을 선발하여 2기에 걸쳐 지역 물류업체 취업을 대비한 현장맞춤형 기능 인력을 양성하고자 추진한 사업이다.
2기 수료생(25명)은 2개월 동안 △물류관리 실무 △지게차(3톤이상) 이론 및 실기 △물류업체 현장탐방 △취업대비 교육 등 4개 과정 7개 과목을 이수했다.
남양주시는 본 교육 수료자와 관내 물류업체와의 연계, 알선으로 취업률을 높일 계획이다.
#남양주시, 한파 지속에 따른 수도시설 동파주의 당부
한파 지속에 따른 수도시설 동파주의 당부
[남양주=일요신문]김장수 기자= 남양주시는 올겨울 들어 가장 강한 추위가 지속적으로 이어진다는 기상청의 예보에 따라 수도시설의 동파방지를 위하여 비상근무를 강화하고 상수도관리 주민행동 요령을 전파했다.
남양주시는 한파로 인한 수도계량기 동파사고가 발생할 경우 신속한 처리를 위해 동절기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하여 비상근무조 및 현장 출동반을 편성해 운영하는 등 겨울철 한파 피해 예방 및 지원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계량기 동파를 방지하기 위하여 계량기 보호통에 물이 고이지 않도록 사전점검, 수도계량기 보호통 내부는 습기가 없는 보온재로 채우기, 한파가 계속되는 야간이나 장기 외출 시 물이 흐르게 가정내 수도꼭지를 조금씩 틀어 놓는 등 수도시설 동파예방을 위하여 시민들의 협조가 필요하다.
iIyo22@iI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