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 신속집행으로 지역발전 및 경제 활성화 총력
[의왕=일요신문] 손시권 기자 = # 의왕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재정 신속집행 보고회
의왕시는 지난 2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최계동 부시장 주재로 부서장 25명이 참석한 가운데‘2018년 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국내 경제위기 등으로 위축된 지역 경기를 활성화해 시민 생활을 안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재정 신속 집행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8년 신속집행 계획 및 지침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신속집행에 대한 중요성을 설명했으며 부서장들은 각 부서별 집행실적과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을 보고했다.
이어 집행 실적이 미흡한 부서에 대해서는 효율적인 집행방안을 함께 논의하고 집행이 최대한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독려했다.
최계동 부시장은“재정 신속집행을 통해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는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앞으로 신속집행 상황을 수시로 점검하고 월 1회 보고회를 개최하여 신속집행이 계획대로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의왕시 내손도서관, 아이와 함께하는 책놀이 프로그램 운영
의왕시 내손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해 책과 친해지고 놀 수 있는 북스타트 책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책놀이 프로그램은 그림책을 이용해 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교감을 나누며 아이의 오감 발달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관내 거주하는 3~4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다.
3세 유아(2016년생)를 대상으로 하는‘꼬물꼬물 북스타트’프로그램은 3월 13일부터 4월 24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4시에 내손도서관 1층 유아글마루에서 진행하며‘아장아장 북스타트’프로그램은 4세 유아(2015년생)를 대상으로 3월 14일부터 4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4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27일부터 3월 5일까지 내손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재료비 외에 수강료는 무료다.
조이현 내손도서관 관장은“아이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번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