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 # [동정] 척사대회 참석한 안병용 의정부시장, 시민들과 새해 덕담 나눠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24일과 25일 개최된 국제로타리 3690지구 의정부로타리클럽, 경의초등학교 총동문회, 의정부3동, 곤재마을애향회 및 영농회, 흑석마을부녀회 등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개최된 척사대회에 참석해 시민들과 새해 덕담을 나눴다.
# 의정부 성불사, 이웃 돕기 성금 300만원과 백미 100포 기탁
가능동 성불사 도심 주지스님을 비롯한 신도 5명은 23일 의정부 시장실을 방문,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과 백미(10kg) 100포를 기탁했다.
기부된 성금은 지역 내 저소득층을 위한 사업에 쓰이며 쌀은 아동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할 예정이다.
도심 주지스님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신도들의 정성을 모았다”며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병용 시장은 “의정부시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성금 및 현물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전해주신 따뜻한 마음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2018년 사업설명회 개최
사단법인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호득)는 23일 흥선동 주민센터 흥선홀에서 3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2018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 4행시 짓기로 시작, 사랑의 종이비행기 날리기 이벤트, 자원봉사자 교육 및 2018년 사업설명회 순으로 진행됐다.
각종 자원봉사자단체 임원 및 회원들은 사업설명회를 통해 단체별 계획을 공유하는 등 한 해의 자원봉사 로드맵을 구상하고 봉사활동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특히 이날은 설립 20주년을 맞아 발간한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의 기념백서도 함께 배부돼 의정부시 자원봉사의 역사와 발자취를 함께 되돌아보는 자리도 마련됐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의정부시 자원봉사자가 9만 명을 넘어선 것은 대단히 의미 있는 일”이라며 “생활 속에서 봉사를 실천하는 많은 자원봉사자 분들이 있어 마음이 든든하다. 봉사자들의 마음을 담아 더 살기 좋고 따뜻한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