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일요신문] 손시권 기자 = # 의왕시새마을회, 회장단 이·취임식
의왕시새마을회는 지난 26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새마을회장단 이·취임식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김성제 의왕시장, 신창현 국회의원, 기길운 시의회의장, 도‧시의원, 내빈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임회장단 업적보고, 기념패 수여, 전임회장 이임사, 새마을기 전달, 신임회장 취임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전임 이종진 회장에 이어 새롭게 제12대 의왕시새마을회장으로 취임한 김용란 회장은 2000년부터 새마을부녀회 활동을 시작해 2006년 오전동 새마을부녀회장을 역임하고 지난 2012년 의왕시새마을부녀회장을 맡으면서 푸드뱅크, 김장봉사, 노인잔치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왔다.
또한 전임 김용란 회장에 이어 제11대 의왕시새마을회부녀회장으로 취임한 이혜숙 회장은 1999년 부녀회 활동을 시작해 2015년 내손2동 새마을부녀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지역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헌신해 왔다.
김용란 새마을회장과 이혜숙 새마을부녀회장은 취임사를 통해“앞으로도 새마을운동의 활성화와 지역 발전을 위해 더욱 앞장설 것”이라며“새마을회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의왕시 차세대위원회 위촉식 및 간담회
의왕시는 지난 26일 청소년수련관 꿈누리카페에서 의왕시 차세대위원회 위원 15명에 대한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가졌다.
의왕시 차세대위원회는 의왕시 청소년을 대표하는 참여기구로 청소년이 직접 나서 의왕시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청소년이 행복한 의왕시를 만드는데 동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올 한해 동안 의왕시 차세대위원회를 이끌어 갈 15명의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지난해 차세대위원회 활동경과 및 2018년 활동계획을 보고했다. 이어진 간담회 시간에서는 김성제 시장과 학생들이 위원회 활동 등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김성제 시장은“의왕시는 청소년 전용 꿈누리카페 5개소 설치, 청소년 문화의집 2개소 건립 등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청소년들의 관심과 욕구는 청소년들이 더욱 잘 알 수 있기 때문에 차세대위원회가 책임감을 가지고 다양한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안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