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까지 30여 명 모집, 여성친화정책 추진 위한 파트너 역할
[의왕=일요신문] 손시권 기자 = # 의왕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함께 할 시민참여단 모집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여성과 가족 모두 안전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오는 23일까지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은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도시시설 및 공간, 도로 및 교통시설, 주거환경, 문화시설, 생활체육시설 등 지역 사회 제반 환경 등을 점검하고 불편사항을 건의하는 등 시의 여성친화 정책추진에 발전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파트너 역할을 하게 된다.
여성친화도시에 관심이 있는 시민과 의왕시 소재 사업장 근로자이면 남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의왕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선발된 시민참여단은 4월에 시민참여단 위촉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2년동안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될 예정이다.
# 의왕시의회 기길운 의장, 지방의정 봉사상 수상
의왕시의회 기길운 의장이 7일 수원 팔달구청에서 열린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39차 정례회의에서‘제7대 기초의회 지방의정 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 봉사상은 전국 기초의회의원 중에서 의욕적인 지방의정을 통하여 지역 발전과 주민을 위해 헌신 봉사한 의원을 대상으로 그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제7대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상이다.
기 의장은 제5·6·7대 의왕시의회 3선 의원으로서 남다른 리더십과 탁월한 지도력, 특유의 친화력으로 조직의 화합과 발전에 크게 기여했으며 예결위원장, 행감위원장을 거쳐 의왕시의회 의장으로 선출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의왕시 지역사회 발전과 지방자치 발전에 공헌해 온 성과를 인정받았다.
기길운 의장은 수상소감에서“제7대 의회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얼마남지 않은 후반기 의회의 의정활동이 시민들의 행복한 삶과 의왕시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초심을 잃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