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시설이나 위생수준 높은 민간캠핑장 40여개 선정키로
[경기=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 # 경기도지사 인증 우수캠핑장 40개소 선정 지원 … 5월중 공모
경기도가 안전한 캠핑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 민간캠핑장의 10% 정도인 40여개 민간캠핑장을 우수야영장으로 지정하는 한편 11개 공공캠핑장을 추가 조성한다.
도는 올해 처음으로 안전시설이나 위생수준이 높은 민간캠핑장 약 40개소를 선정해 경기도지사 지정 우수 야영장으로 지정할 예정이다. 우수 야영장에 대해서는 경기도지사 인증패와 함께 경기도 차원의 홍보도 지원할 방침인데 캠핑장 운영 활성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도는 5월중으로 각 시군을 통해 희망 캠핑장을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고 서면과 현장평가를 통해 7월경 최종 우수야영장을 선정할 예정이다. 경기도에는 현재 426개소의 민간캠핑장이 있다.
경기도는 2015년 8월 야영장 등록제 실시 이후 야영장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시군과 지역경찰서 합동으로 미등록 야영장에 대한 단속을 지속해 왔다. 도는 그동안 15개 시군 127개소를 적발해 형사고발했으며 올해도 5~6월 사이 미등록 캠핑장을 대상으로 집중 단속에 나설 계획이다.
# 경기도, 게임커넥션 아메리카 2018 참가 … 북미 게임시장 진출 지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오는 19일~21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AT&T Park’에서 열리는 게임 전문 B2B(Business To Business) 행사인 ‘게임커넥션 아메리카(GCA) 2018’에 참가한다.
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함께 한국공동관을 구성해 1:1 비즈니스 상담을 운영하며 북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
게임커넥션 아메리카는 매년 열리는 B2B 행사로, 세계 최대 규모의 게임개발자 대상 콘퍼런스인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와 함께 열린다.
진흥원은 게임커넥션 아메리카에서 세계적 게임업계 전문가 및 관계자를 만난다. 뿐만 아니라 GDC 참관을 통하여 북미를 비롯한 글로벌 게임 시장 트렌드를 살펴 볼 예정이다.
이번 게임커넥션 아메리카에는 ▲(주)네비웍스 ▲머스트게임즈 ▲비엔에프게임즈 ▲(주)웰데이타시스템 ▲(주)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 ▲(주)캐럿게임즈 ▲(주)페블킥 등 7개 경기도 소재 게임개발사가 참가한다.
도는 지난해 7개 도내 게임개발사의 게임커넥션 아메리카 참가를 지원해 960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 추진액을 달성한 바 있다.
# 경기도인재개발원, 공무원 육성 위한 인문학광장 매월 개최
경기도인재개발원이 올해 두 번째 인문학광장 프로그램으로 전(前)국립민속국악원 박호성 원장의 특강과 세종국악심포니의 신춘음악회 ‘꽃 피는 봄이오면’을 무대에 올린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은 경기도인재개발원의 인문학광장은 인문학과 문화예술을 융합한 특강과 공연 감상 등을 통해 우리 삶의 소중한 가치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2월부터 11월까지 7월을 제외하고 매월 1회씩 총 9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3월 인문학광장은 오는 21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경기도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열린다.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과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 단장을 역임한 박호성 前국립민속국악원 원장은 우리 전통음악의 현대적 해석을 통해 일반인이 쉽게 다가가서 즐길 수 있는 음악을 만들고 현장에서의 풍부한 지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쉬운 해설로 인기를 끌고 있는 명강사다.
박호성 강사의 강연은 세종국악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신춘음악회로 이어진다. 국내 유일의 국악과 서양 악기가 혼합돼 구성된 예술단인 세종국악심포니의 이날 음악회에서는 하이바리톤 오윤석과 소프라노 아리현으로 구성된 팝페라 듀오가 함께 할 예정으로 아름다운 나라와 축배의 노래 등이 연주된다.
이번 인문학광장은 누구나 선착순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인터넷 라이브경기 홈페이지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