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로봇 제작 관련 기업에 전문 마케팅, 멘토링 등 지원
[수원=일요신문] 손시권 기자 = # 수원시, ‘수원혁신성장 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수원시는 오는 10월 개소 예정인 수원산업단지(권선구 고색동) 내 ‘수원 혁신성장 지원센터’(가칭)에 입주할 기업을 8월 13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창업한 지 10년 이내의 드론·로봇 제작 관련 기술을 연구·개발하는 신산업 분야 중소벤처기업으로 14개 이내 기업을 모집한다.
선발된 기업은 입주기업들이 공동으로 이용할 수 있는 회의실, 휴게실, 3D프린터를 갖춘 작업 공간 등 다양한 지원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 법무지원·특허상담·기술이전·마케팅·경영 분야 등에서 맞춤형 전문가 상담과 멘토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입주 기간은 6개월에서 3년까지이고, 사업 활동을 평가해 연장 할 수 있다(최대 5년). 입주 기업은 시설사용료(3.3㎡당 월 1만 원 내외), 관리비를 부담해야 한다.
입주를 원하는 기업은 수원시 홈페이지>공고/고시/입법예고에서 ‘혁신성장’ 검색 후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다음 달 13일까지 방문 접수(시청 기업지원과)해야 한다.
심사는 서류전형과 대면심사로 진행된다. 9월 3일 최종 선발 기업을 발표한다. 9월부터 입주할 수 있다.
# 수원시 청년지원센터, 공시생과 현직 공무원 일대일 컨설팅 지원
수원시 청년지원센터가 다음달 17일 공무원 시험(공시)을 준비하는 청년들과 현직 공무원과의 일대일 컨설팅을 지원하는 ‘공시 설명해주는 예쁜 형아’ 특강을 연다.
청년바람지대(팔달구 행궁로84번길 23)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만19~39세 수원 청년 20명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자들은 수원시청 현직 공무원 10명에게 공무원 시험에 관한 요령과 공무원 업무 전반에 대해 일대일 컨설팅을 받게 된다.
지원자들은 행정, 사회복지, 토목 등 직렬을 고려해 3팀으로 나눠 첫 번째 팀부터 순차적으로 상담을 받는다. 상담시간은 약 30분이며 공식 상담 시간 외에도 별도 운영되는 안내 창구에서 기타 궁금한 점에 대해 상담 할 수 있다.
정 선 수원시 청년정책관 청년지원팀장은 “올해 9급 지방공무원 응시 인원이 21만 명에 달했다”며 “청년들이 상담을 통해 실제 수험생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고 지친 마음을 위로받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