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중심으로 구성하여 실무에 바로 활용 기대
[경기=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 경기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학교시설공사 업무를 담당하는 학교근무자와 신규 공무원들의 이해를 돕고, 현장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소규모 학교시설공사 업무편람’을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편람은 일선 교육 현장에서 기술 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 근무자를 위해 소규모 학교시설공사 업무를 사례 위주로 구성하여 이해하기 쉽도록 했다.
학교에서 실제로 많이 집행하는 소규모 학교시설공사 업무 추진과정에서 자주 발생할 수 있는 항목을 다양하게 수록해 실질적인 업무 능력 향상과 예산절감, 부실시공의 방지에 많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업무편람은 ▲예산수립단계, ▲설계단계, ▲시공단계, ▲준공단계, ▲유지관리단계 등 사례ㆍ실무 중심으로 구성했다.
또 질문 빈도나 업무 중요도가 높은 사항에 대해서는 보다 알기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현장 용어정리와 질의·답변을 추가했다.
업무편람은 현장의 실 고충사항을 반영하고 법령ㆍ지침 개정 시 신속히 업무편람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경기교육청 임경순 시설과장은 “소규모 학교시설공사 업무편람이 현장에서 많이 활용돼 일선 학교에서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현장중심의 지원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