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지평면 방문, ‘주민과 행복 소통’ 가져... 공정한 군정 약속 / 정 군수 “우보천리 자세로 바르고 공정한, 행복한 양평 만들겠다”
정동균 양평군수가 24일 오전 지평면주민자치센터 4층에서 개최된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 소통마당’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양평=일요신문] 김현술 기자 = “지평면 행정타운을 리모델링하고 지평사거리 도로정비를 추진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겠다”
정동균 양평군수가 24일 지평면(면장 조근수)을 방문하여 “2019년 농촌생활환경정비사업의 사업비 17억원을 투입해 지평면민의 이용편익 증진과 보행자 안전 확보 및 차량소통이 원활한 도로 여건을 구축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2019년 새해를 맞이하여 지난 10일 양평읍을 시작으로 2월 26일까지 12개 읍면을 방문하여 ‘행복 소통마당’을 실시하고 있다.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 소통마당’은 올해 군정계획을 설명하고, 생생한 군민의 목소리를 듣고 군정에 대한 의견을 청취,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지평면주민자치센터 4층에서 개최된 이날 지평면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 소통마당’에는 지평 출신인 전진선 군의원을 비롯해 송요찬 부의장, 박현일, 이혜원, 윤순옥 군의원, 이영주, 이종인, 전승희 도의원과 담당관, 과장 등 공무원과 이장단, 지역기관단체장,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지평1리 강현복, 지평3리 이성원, 무왕3리 최경래, 옥현1리 이창재, 곡수2리 정효동 이장 등 퇴직 이장 5명, 지평2리 윤영안, 월산2리 윤성구, 무왕1리 김기남, 수곡2리 이성채 새마을지도자 등 퇴직 새마을지도자 4명, 대평1리 조경자, 곡수1리 이명순, 옥현1리 문명자, 옥현3리 김인순, 월산2리 최영숙 부녀회장 등 퇴직 부녀회장 5명, 지평4리 김문경, 송현3리 이수영, 월산2리 이병수, 수곡1리 이군범, 지평리 박춘식 노인회장 등 퇴직노인회장 5명 등 총 19명에 대한 정동균 군수 표창 수여 후 PPT를 이용한 군정설명에 이은 주민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으로 잔행됐다.
정동균 군수는 군정설명에 앞서 “양평군의 모든 공직자는 양평군민을 잘 섬기고, 우리 동부권을 발전시키는 계획을 잘 수립하고 하나하나 정비해 나가고 있다”고 말하고 “특히, 우리 지역 출신 3명의 도의원의 노력으로 31개 시군 중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을 가장 많이 확보했다”고 치하했다.
정 군수는 이어 “양평군수는 높은 사람이 아니라 함께 가는 사람”이라면서 “1,500여 공직자와 함께 이 시대의 변화하는 패러다임인 군민을 하늘처럼 섬기고 겸손한 자세로 민선7기 지방정부를 시작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군정설명을 하고 있는 정동균 군수.
이어 정 군수는 양평군 예산 및 인구, 양평의 경쟁력, 송파-양평고속도로 추진, 여주-양평 37호선 4차선 확장, 구도심 재생사업과 읍면별 핵심생활 인프라 구축, 에너지 도시가스 보급률 확대, 상수도 보급 확대, 산업단지 조성, 모두가 잘사는 경제기반 마련과 교육, 복지, 문화예술, 관광 시책 등 2019년 군정시책을 설명하고, 군민이 행복한 양평을 반드시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정 군수는 군정계획 설명 후 “지난 30년 동안 양평에서 민주당을 지켜오는 등 오직 한 길을 걸어왔다”면서 “민선7기 저의 목표는 오직 군민만을 바라보고,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라고 밝혔다.
정 군수는 ‘우직한 소의 걸음으로 천리를 간다’는 ‘우보천리’ 사자성어가 자신의 신념이라고 밝히고 “소는 걸음이 느린 것 같지만 결코 그렇지 않다. 소는 절대로 뒷걸음질 치지 않으며 계속 앞으로 걷는다”면서, “당장이 아닌 10년, 20년을 내다보고 좌고우면 하지 않고 꾸준히 가다보면 양평은 변화하고 발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진 소통마당에서는, 발효축제, 양평-여주간 지방도 345호선 선형변경, 지평시장 활성화, 지평천 가로수길 인도교 건립, 이팝나무 가로수길 조성, 전철 운행횟수 증편, 용문-지평간 도로 가로등 확충, 마을 도로 확장, 탄약대 이전, 수곡리 버스 운행, 상수도 개설, 쓰레기 매립장 관련 민원, 지평의병 행사 관련 시설 확충 등 다양한 주민 요구사항이 이어졌다.
정동균 군수는 이번 지평면 방문을 통해 주민들로부터 접수한 건의사항, 주민 불편사항 등 여론을 수렴해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2019년 행복 소통마당 읍·면 방문 일정은 ▲양평읍(1월 10일) ▲강하면(1월 15일) ▲양동면(1월 23일) ▲지평면(1월 24일) ▲양서면(1월 30일) ▲옥천면(1월 31일) ▲단월면(2월 11일) ▲서종면(2월 12일)에 이어 ▲청운면(2월 13일) ▲강상면(2월 14일) ▲용문면(2월 25일) ▲개군면(2월 26일) 순으로 진행된다.
정동균 군수가 퇴직 이장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고, 재직기간 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정동균 군수가 퇴직 새마을지도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고, 재직기간 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정동균 군수가 퇴직 부녀회장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고, 재직기간 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정동균 군수가 퇴직 노인회장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고, 그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송요찬, 전진선, 박현일, 이혜원, 전순옥 의원.
전승희, 이종인, 이영주 도의원이 이날 행사에 참석했다.
지평 출신 전진선 군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인사말을 하는 이종인 도의원.
정동균 군수가 행사에 참석한 담당관과 과장들을 소개하고 있다.
민원을 설명하는 지평 면민.
정동균 군수가 민원에 대한 답변을 하고 있다.
지역 민원을 설명하는 참석자
지역 민원을 설명하는 참석자
정동균 군수가 참석자의 민원을 경청하고 있다.
김효성 지평면이장협의회장이 민원내용을 발표하고 있다.
전승희 도의원이 민원내용을 경청하고 있다.
이종인 도의원이 민원내용을 노트북에 기록하고 있다.
지역 민원을 설명하는 참석자.
정동균 양평군수
지역 민원을 설명하는 참석자.
이종문 지평농협조합장이 지역민원을 설명하고 있다.
조근수 지평면장.
정동균 양평군수
민원 내용을 설명하는 참석자.
지역 민원을 설명하는 참석자.
지역 민원을 설명하는 참석자.
지역 민원을 설명하는 참석자.
지역 민원을 설명하는 참석자.
지역 민원을 설명하는 참석자.
지역 민원을 설명하는 참석자.
정동균 군수가 제기된 민원에 대해 답변하고 있다.
ilyo0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