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호 보령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장
[보령=일요신문] 이상원기자 = 2019년 보령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에 박용호 남포중학교운영위원장이 선출됐다.
보령교육지원청은 24일 1회의실에서 지역의 유·초·중·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장 46명을 대상으로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및 협의회 구성회의를 개최하며 박위원장으로 4선 째 선출했다.
이번 연수는 청렴 연수, 보령교육지원청 주요 업무 연수, 2019년 보령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임원단 선출 순으로 진행됐다.
박 회장은 권역별 부회장 3명, 부회장 3명, 사무국장 및 총무국장으로 구성된 새로운 임원진과 1년 간 협의회를 이끌게 된다.
박용호 협의회장은 “봉사하는 마음으로 협의회를 청렴하게 잘 이끌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회장은 현재 바르게살기운동본부 충남 부회장으로 수고하고 있으며 남포면 봉덕리에서 택배업(한진택배 지점장)을 운영 중이고, 둘째 아들이 서울대학교 경제학부에 재학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협의회 임원은 부회장에 임남혁(미산초·중), 이상빈(대천동대초), 이태우(웅천중·고) 위원장이, 권역별 부회장(북부)에 이효성(천북중) 위원장, 권역별 부회장(중부)에 이대호(대천고) 위원장, 권역별 부회장(남부)에 오세덕(웅천초) 위원장이 각각 선출됐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학교운영위원장을 대상으로하는 청렴연수와 위원장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보령교육지원청 주요업무 연수가 진행되었으며, 주민참여예산제 설명을 포함한 교육재정 설명회가 개최됐다.
이진호 보령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함께 성장하는 보령교육을 위해 학교운영위원회에 맡겨진 역할을 수행하고, 보령교육의 사업에 관심을 갖고 함께 고민하며 나아가주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ilyo08@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