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치 앤 스트래인지> | ||
오후 2:00 EBS 방송 이 영화는 마치 무성영화처럼, 셰익스피어의 대소동을 인용하는 많은 타이틀 카드를 사용하며 대사보다는 시각적인 면에 치중한 작품이다. 당시로서는 드물게 세트 촬영을 자제하고, 로케이션으로 촬영된 이 작품은 줄거리는 단순하지만 히치콕의 힘있는 연출과 기법으로 이야기를 흥미롭게 이끌어가고 있다. 개봉 당시 비평과 흥행에서 많은 사랑을 받지는 못했지만 히치콕의 서스펜스 스릴러가 아닌 색다른 영화적 감각을 엿볼 수 있다. 주연 헨리 캔달, 잔 배리.
◆ 이벤트 - KBS 바둑대축제 ◆
KBS는 오는 12월1일 오전 9시부터 바둑대축제를 개최한다. 홍익대 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어린이부, 직장인부, 가족부, 여성부 등으로 나누어서 치러진다. 대회방식은 어린이부와 여성부의 경우 조당 64명씩 4조로 나눠 6회전 스위스리그로 진행되며 직장인부와 가족부는 스위스리그 5회전으로 진행된다. 직장인부 대상의 경우 1천만원 등 푸짐한 상금과 상품이 마련되는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문의 02-2299-1294∼5.
◆ 새 책 - <성공하고 싶다면 군대에 가라> ◆
우리사회에서 성공한 유명인사 50인의 군 생활 이야기를 다룬 책. 이주일 김용만 조훈현 고원정 이경규 배병휴 최불암 김훈 조갑제 강신옥 이상기씨 등이 쓴 이 책에는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어준 군 생활의 경험담을 비롯해 추억의 군 시절 사진과 국군 병역 제도, 국군 계급장 변천 과정 등이 다양하게 실려있다. 화보 중심으로 꾸며진 <이 한 장의 사진>과 <병영생활의 어제와 오늘>은 지금까지 공개된 적이 없었던 50~60년대 군 시절 사진을 모아놓은 것으로 이승만 대통령의 부대기 수여 장면, 추억의 페치카, 미스 여군 선발대회 수영복 심사 장면 등이 볼거리다. 지은이 이주일 외, 펴낸곳 중앙M&B, 값 7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