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V] <열아홉 순정>
밤 8:25 KBS1 방송
순구의 영정 앞에서 울음을 참는 국화. 그 모습에 순구네 식구들은 가슴이 미어진다. 동국의 아내이자 요리연구가인 명혜는 딸 윤정이 형식적인 맞선이 지겹다고 투덜대자 언니 윤지처럼 불행한 결혼생활을 피하려면 어쩔 수 없다고 타이른다. 윤후는 친구 우경의 집으로 조문을 오고, 한쪽에서 울고 있는 국화를 보게 된다.
5월 24일 수요일
[콘서트] 넥스트와 로열필하모닉
영국 로열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오는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서울과 부산, 대구를 잇는 대장정에 돌입한다. 빅마마 이수영 바이브 SG워너비 넥스트 등 음악성과 상업성을 모두 갖춘 뮤지션들과 함께 ‘원더풀 데이’와 ‘파워풀 데이’라는 주제로 화려한 공연을 펼친다.
5월 24일 저녁 8시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펼쳐지는 공연 ‘원더풀 데이’에는 이수영 빅마마 바이브 SG워너비가, 5월 25일 저녁 8시 같은 장소에서 펼쳐지는 ‘파워풀 데이’에는 넥스트가 각각 협연한다.
5월 25일 목요일
[영 화] <행운을 돌려줘!>
내 사전에 불행이란 없었다! 그에게 키스하기 전까진….
언제나 넘쳐나는 행운으로 즐거운 일만 가득한 그녀의 이름은 애쉴리. 하지만 끝나지 않을 것 같던 그녀의 행운이 어느 날 마술같이 사라져 버렸다. 지상 최고 지지리 운 없는 남자 제이크와의 키스 한 번으로….
자신에게 닥친 불행의 원인이 그와의 키스로 행운을 빼앗겼기 때문이라고 생각한 애쉴리는 다시 한번 키스를 통해 빼앗긴 행운을 되찾으려 하고, 그러던 중 그녀는 자신도 모르게 그를 향한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되는데…. 과연, 그녀는 빼앗긴 행운을 되찾을 수 있을까?
감독 도널드 페트리, 출연 린제이 로한, 크리스 파인.
5월 25일 개봉 예정.
[영 화] <히노키오>
원격조종 로봇을 통한 대리등교를 허용하는 법안이 통과되고, 사토루는 법안실험의 그 첫 대상이 되었다. 학교전체의 관심이 히노키오에게 쏠린다. 하지만 타인에게 관심을 보이지 않는 히노키오에게 실망한 골목대장 준, 졸병 죠이치와 겐타는 히노키오를 괴롭힐 계획을 세우는데….
싸움을 간단히 해결해버리는 히노키오를 보고 준과 아이들은 히노키오와 친구가 되기로 한다. 그러던 어느날, 낚시를 간 준과 히노키오는 소나기가 쏟아지는 바람에 흠뻑 젖게 된다. 여기저기 고장을 일으키는 히노키오와 옷을 말리러 들어간 폐공장에서 준은 자신이 사실은 여자임을 고백하는데….
출연 혼고 카나타, 타베 미카코. 5월 25일 개봉 예정.
5월 26일 금요일
[뮤지컬] <모세>
정적인 오라토리오와 동적인 뮤지컬의 만남. 너무 무겁지도 너무 가볍지도 않다. 마음 속 깊은 곳에서 전해 오는 오라토리오의 울림과 그림자극, 무용 그리고 영상이 조화를 이루면서 다양한 시도로 형상화된 무대에서 색다르면서도 진한 재미와 감동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기적을 일으키고 계시를 받아 이스라엘 민족을 구출하고 그들에게 율법을 전수한 모세의 삶은 언제나 우리의 가슴을 뜨겁게 만든다. 한 사람의 나약한 인간이지만 굳은 믿음과 의지로 핍박받던 이스라엘 민족을 이끌고 약속의 땅에 이르는 여정은 실로 감동적이고 우리에게 가르침을 준다. ‘최상의 완벽함’을 추구하는 인천시립합창단이 출연한다.
5월 25~26일 저녁 8시 LG아트센터.
5월 27일 토요일
[무 용]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다크 러브 소네트>는 스페인 극작가이자 시인인 페데리꼬 가르시아 로르카의 시의 테마와 인생에 기초를 두고 있는 무대 작품이다. 이 작품은 시적인 시각의 프리즘과 불가사의한 매력의 철학적 배경을 통해 세상의 변화들과 그의 일생을 고찰한다. 이 작품은 시인 가르시아 로르카와 그가 일생동안 사랑했던 한 남자와의 관계 속에서 억압된 현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로르카와 그의 남자 라푼과의 사랑은 시공을 초월하며 지성과 나이, 성별 그리고 최종적으로 죽음조차 초월한다. 특히 이 작품에서는 스페인의 기마 투우사들의 예술과 불레리아스의 리듬, 그리고 칸 테 혼도 집시들의 노래에 기초한 육체적인 언어로써 사랑을 표현하고 있다.
5월 26~27일 의정부 예술의전당 대극장.
5월 28일 일요일
[DVD] <브로크백 마운틴> 한정판
눈부신 만년설로 뒤덮인 봉우리와 맑고 깊은 계곡, 한없이 펼쳐진 푸른 초원 위에 노니는 수천 마리의 양떼가 장관을 이루고 있는 8월의 브로크백 마운틴. 이곳의 양떼 방목장에서 여름 한 철 함께 일하게 된 갓 스물의 두 청년 에니스와 잭은 마치 오랜 친구처럼 서로에게 마음을 터놓는 사이가 된다.
대자연의 품에서 깊어져 간 그들의 우정은 친구 사이의 친밀함 이상으로 발전해간다. 그들 앞에 놓인 낯선 감정의 실체가 무엇인지도 알지 못한 채 짧은 방목철이 끝나고 다시 만날 기약도 없이 두 사람은 각자의 삶으로 돌아간다. 2006년 골든글로브 4개 부문 수상작.
더빙 영어, 자막 한국어/영어, 오디오 DD 5.1/DD 2.0, 화면비율 아마몰픽 1.85:1. 5월 26일 출시 예정.
5월 29일 월요일
[음 반] 015B 컴백앨범 <파이날 판타지>
10년 만에 컴백을 발표한 015B의 이번 앨범에는 후배 뮤지션들인 W, 캐스커, 아스트로 비츠, 블루 샤벳, 제펫 등이 20인조 오케스트라 편성과 재즈 트로닉스 등으로 재해석한 015B 리메이크곡들과 함께 가수 케이준이 부른 ‘No Way’ 등이 수록되어 있다.
이 앨범은 벅스, 도시락, 멜론 등 온라인 음악사이트와 모바일에 음원 공개를 하지 않고 음반을 구입해야만 음악을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