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2일 화요일
[T V] <진실게임> 한·일 어린이 대결
밤 8:50 SBS 방송
일본 특집 제 1탄은 한국에서는 흔하게 접할 수 없는 이색 대회다. 이번 일본 특집의 주제는 ‘일본 이색 어린이 대회 가짜 챔피언을 찾아라!’. 세계 휘파람 불기 대회, 외발 자전거 대회, 스모 대회, 마술 경연대회, 개그 대회, 줄넘기 대회, 치어리딩 대회, 댄스스포츠 대회 등 일본의 각종 어린이 대회에서 상을 휩쓴 일본 최고의 신동들이 한 자리에 모여, 놀라운 재주와 공연을 펼친다. 일본특집 2탄은 4월 29일 화요일 밤 8시 50분 방송한다.
4월 23일 수요일
[음 반] MC몽 4집 < Show''s Just Begun >
MC몽의 4번째 쇼의 메인 테마 ‘서커스''라는 곡은 그가 무대에서 음악으로 대중을 울고, 웃게 만드는 광대라는 깊은 의미를 갖고 있다.
‘빅마마’의 환상적인 가창력과 MC몽의 랩핑이 조화된 ‘Beautiful life''는 복고풍의 디스코 리듬에 스트링과 브라스라인이 절묘하게 조화된 곡. 이번 4집 앨범에 수록 된 14곡 모두 MC몽이 직접 디렉팅을 보며, 한 곡 한 곡 그의 혼을 담았다.
4월 24일 목요일
[영 화] <너를 보내는 숲>
아이를 잃은 상처를 가지고 있는 마치코는 시골의 한 요양원에서 노인들을 보살피며 살아간다. 그 중 시게키를 눈여겨보던 마치코는 그를 아내 마코의 무덤이 있는 숲으로 데려다 주기 위해 길을 떠난다. 하지만 길을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사고로 차가 움직일 수 없게 되고, 마치코가 도움을 요청하러 마을에 간 사이 시게키가 사라진다.
시게키를 찾아 헤매던 마치코는 결국 숲을 향해 가고 있는 그를 찾아내게 되고, 힘든 여정 끝에 그들은 결국 마코의 무덤을 찾아내는데…. 출연 사이토 요이치로.
4월 24일 개봉 예정.
[영 화] 전설의 마스터를 찾아서<포비든 킹덤>
쿵푸 매니아인 평범한 미국 고등학생 제이슨(마이클 안가라노 분)은 차이나타운에서 발견한 황금색 봉이 이끄는 금지된 왕국으로 들어가게 된다. 하늘과 땅이 맞닿는 금지된 왕국에서 절대고수 루얀(성룡 분)과 란(이연걸 분)을 만나게 된 제이슨. 두 사람은 황금봉을 지닌 제이슨이 500년 동안 봉인된 마스터를 깨울 수 있는 예언의 인물임을 알게 된다.
루얀, 란과 함께 마스터를 깨우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 제이슨. 두 사람은 제이슨의 쿵푸 훈련에 돌입하지만 제이슨을 서로 자신의 제자로 삼으려는 욕심에 서로 다투게 된다. 제이슨 역시 허를 찌르는 취권의 달인 루얀과 진중한 스타일의 란, 두 명의 스승 사이에서 고전한다. 하지만 마스터를 봉인한 인물이자 어둠의 지배자, 제이드 장군과 치명적인 악의 전사 백발마녀가 이들의 목숨을 조여오는데.…. 출연 이연걸, 성룡, 4월 24일 개봉 예정.
4월 25일 금요일
[공 연] 댄스컬 <사랑하면 춤을 춰라>
국내 창작 넌버벌 퍼포먼스로는 처음으로 댄스컬 <사랑하면 춤을 춰라>가 예술의 전당에서 초청공연을 갖는다. 예술의전당 토월극장에서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모두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관객들을 멋진 춤의 세계로 초대한다.
춤을 매개로 펼쳐지는 장면의 멋과 힘, 출연진의 화려한 개인기. 힙합, 재즈, 현대무용, 비보이, 팝댄스, 디스코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춤들이 하나의 이야기 속에 충돌 없이 녹아 들어가는 신선함. 한번 펼치면 끝까지 단숨에 다 읽어야 하는 재미있는 만화처럼 유쾌하고 흥겹고 속도감 있는 구성으로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4월 24일부터 5월 5일까지 예술의전당 토월극장.
4월 26일 토요일
[무 용] <가나모리 조와 노이즘 08>
현재 일본 무용계에서 가장 촉망받고 있는 젊은 안무가, 가나모리 조. 그는 입체적인 공간 분할과 감각적인 조명으로 다이나믹한 무대를 만들고 힘과 리듬감이 넘치는 안무를 보여준다.
이번에 선보이는
4월 25일, 26일 LG아트센터.
[음 반] 에픽하이 5집 < Pieces >
이번 앨범은 < Pieces >라는 제목답게 산산조각 난 심장의 여러 조각들을 음악으로 표현하고자 한다. 전곡의 작사, 작곡, 편곡, 연주까지 멤버들이 직접 한 이번 앨범은 힙합, 일렉트로닉, 라운지, 락, 클래식 등에 걸친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과 신선하고 묘한 매력을 뿜어 내며 가사에 있어서도 악동스런 독설과 함께 슬퍼하는 사람들의 내면을 파고드는, 역대 에픽하이 앨범들 중 가장 성숙한 글을 담았다.
5집의 타이틀곡은 ‘구원''의 ‘援''을 따서 ‘One''이라는 제목으로, 타인을 구하고 돕고 싶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4월 27일 일요일
[연 극] 마리오네트 <목각인형 콘서트>
피노키오를 만든 제페토 할아버지를 연상케 하는 한국의 제페토 할아버지 김종구가 만든 정교하고 섬세한 목각인형이 펼치는 아름다운 춤과 노래, 마술쇼 <목각인형 콘서트>는 어린이들만큼이나 어른들도 감동하는 멋지고 황홀한 무대이다.
인형극 연출가 김종구가 산 속에서 2년 동안 칩거하며 인형을 직접 깎아, 나이 오십에 만든 첫 작품이 마리오네트 <목각인형콘서트>다. 은행나무로 연출가가 직접 깎은 목각인형 마리오네트가 주는 정교함은 감동을 넘어 충격적이다. 눈썹 하나, 수염 하나까지도 움직인다. 어깨춤을 추기도 하고, 엉덩이 춤을 덩실덩실 춘다.
4월 25일부터 4월 27일까지 마포아트센터 플레이맥.
4월 28일 월요일
[DVD] <마고리엄의 장난감 백화점>
할리우드 최고 배우들과 최강 제작진이 선사하는 온 가족을 위한 초특급 판타지 블록버스터다. <레인맨> <향수> 의 더스틴 호프만과 <레옹> <천일의 스캔들>의 나탈리 포트만이 환상의 호흡을 보여준다. 신선하고 풍부한 상상력으로 가득 찬 완벽한 시나리오와 독창적인 촬영 기술로 완성된 화려한 수공예 비주얼이 작품의 진가를 더한다. 펄펄 뛰어다니는 물고기 모빌, 상상을 현실로 보여주는 백과사전, 천여 평의 세트를 가득 채운 신기한 장난감 등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환상적인 볼거리가 가득하다.
<스트레인저 댄 픽션>으로 천재 시나리오 작가로 인정 받은 자크 헬름의 감독 데뷔작이다.
화면비율 2.35:1 아나몰픽 와이드스크린, 오디오 영어 DD 5.1, 자막 한국어/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