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성장 단계별 교육과정과 직장인 위한 올빼미교실 개설
이 아카데미는 부산지역 5개 교육지원청과 연계해 운영하는 것으로 초·중·고 자녀성장 단계별 교육과정인 학부모교실과 직장인을 위한 야간 올빼미교실 등으로 진행한다.
이 가운데 초등학교 학부모교실은 동래(부산진구 놀이마루)·해운대교육지원청에서 학부모 각 40명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메이커교육’, ‘공간과 자녀창의성’등 다양한 주제로 이뤄진다.
중학교 학부모교실은 서부·남부·북부교육지원청에서 학부모 각 40명을 대상으로‘인성교육’, ‘메이커교육’, ‘2015개정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등 주제로 진행한다.
고등학교 학부모교실은 교육연구정보원에서 학부모 60명을 대상으로 ‘메이커교육’, ‘부모역할’, ‘학부모 진로코칭’, ‘대학입시 전반에 대한 이해’ 등 주제로 운영한다.
이들 학부모교실은 매주 1회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하는 등 모두 8회 운영한다.
올빼미교실은 놀이마루에서 낮 시간대 교육에 참가하기 힘든 직장인 등 학부모 40명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메이커교육’, ‘성교육’, ‘공간과 자녀창의성’등 주제로 진행한다.
올빼미교실은 오는 9월 24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모두 8회 실시한다.
이번 제6기 아카데미는 ‘인성교육’, ‘2015개정교육과정과 학생선택권 강화’, ‘고교학점제’, ‘공간과 자녀창의성’등 교육과정을 신규로 개설하고, 지난 제5기 아카데미에서 만족도가 높았던 ‘부모역할’, ‘진로진학코칭’, ‘독서토론’, ‘메이커교육’등은 확대, 운영한다.
학부모교실 수료식은 11월 13일 남부교육지원청에서, 올빼미교실 수료식은 11월 12일 놀이마루에서 각각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학부모교실 수료식에는 교육감 특강과 문화공연도 열릴 예정이다.
수강 희망자는 28일 오전 10시부터 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학부모지원센터나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천정숙 지원과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자녀를 미래형 인재로 성장하도록 학부모들의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운영한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이 희망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