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협력기업인 중소ㆍ중견기업 채용정보 제공
‘2019년 경남혁신도시 공공기관 협력기업 채용박람회 개최 모습
[경남=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경남 진주 혁신도시로 이주한 공공기관 협력기업의 채용정보가 한 자리에서 펼쳐졌다.
국립 경상대학교(GNUㆍ총장 이상경)는 경남 진주 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 협력기업인 중소-중견기업의 채용정보를 체계적-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2019년 경남혁신도시 공공기관 협력기업 채용박람회’를 지난 7일 경상대학교 GNU컨벤션센터 1, 2층에서 개최했다
개회식은 오전 10시 45분 참석자 소개, 취업 관련 희망 영상 메시지 상영, 국민의례, 개회사(LH 사장), 축사(진주시장), 환영사(경상대 총장), 오색끈 자르기 등의 순으로 25분간 진행됐다. 개회식 후 주요 내빈들은 채용박람회 행사장을 관람하고 업계 관계자들과 면담했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주최하고, 경상대학교, 경상남도, 진주시, 진주고용복지+센터가 후원했다. 경상대학교,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남동발전,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진주고용복지+센터, 경상남도 일자리종합센터 등에서 44개 부스를 운영했다.
채용박람회에는 경상대학교 등 경남지역 대학생뿐만 아니라 경남도내 마이스터고-특성화고 졸업(예정)생,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 구직자들이 참가할 수 있다. 채용박람회에서는 참가자들에게 취업 기회와 현장면접 경험을 제공하고, 구인처와 구직자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해 취업 활성화를 유도했다.
이날 채용박람회에서는 건설-제조 업체뿐만 아니라 교육-컨설팅 등 44개 기업이 참가해 채용상담 부스를 운영했으며, 부대행사로 이미지 메이킹, 증명사진 촬영, 타고난 개인의 신체 컬러(퍼스널 컬러) 진단, 취업타로 등 다양하게 마련됐다.
특히 오후 2시 30분부터는 GNU컨벤션센터 2층 대강당에서 개그맨 김재욱이 ‘포기하지 않는 도전은 언제나 아름답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가졌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