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어린이집·한국경기소리보존회 양평군지부 국악 공연 등 펼쳐
여주시노인복지관 직원들이 어르신들을 위해 설날 노래를 부르고 있다.
[양평=일요신문] 김현술 기자 = 여주시노인복지관(관장 이석자)은 22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별관 2층 강당에서 2020년 설맞이 행복나눔한마당 행사를 성대하게 개최했다.
이날 설맞이 행복나눔한마당 행사는 유필선 여주시의회 의장, 김영자 부의장, 이복예, 최종미, 박시선, 한정미 의원, 이우순 여주시청 행복지원국장 등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복지관을 이용하는 지역 내 어르신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석자 관장 인사말과 이우순 여주시청 행복지원국장, 유필선 여주시의회의장 축사, 복지관 직원들의 설날노래와 세배에 이어 연꽃어린이집 아이들 공연과 (사)한국경기소리보존회 양평군지부(지부장 신필호)의 국악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사)한국경기소리보존회 양평군지부 공연단은 회심곡, 한국무용, 경기민요와 창작아리랑 등 국악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과 함께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이석자 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을 맞이하여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드린다”면서 “여주시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어르신들을 모시겠다”고 밝혔다.
이우순 여주시청 행복지원국장과 유필선 여주시의회의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 어르신들 모두가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하는데 최선을 다해 행정과 의정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여주시노인복지관 이석자 관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기부문화 확산 공로 덕산한의원 조양규 원장 감사패
어윤식 여주교도소사랑나눔봉사회장과 신필호 지부장 감사장
학생회와 여울봉사단 회장단 위촉식 진행
축하공연에 앞서 여주시노인복지관 이석자 관장은 지역사회에서 모범적인 후원활동으로 건강한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 온 덕산한의원 조양규 원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번 설에도 조양규 원장은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3,000만원 상당의 경옥고를 노인복지관에 기부했다. 또 이날 행사를 빛내주기 위해 출연한 신필호 지부장을 비롯한 공연단원과 어윤식 여주교도소사랑나눔봉사회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치하했다.
이어 학생회 황정호 회장, 곽순복 부회장, 정옥희 부회장, 김순녀 부총무와 여울봉사단 전봉근 회장과 이수효 총무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한편, 여주시노인복지관은 1분기 주요행사로 2월 7일 정월대보름 행사(지신밟기)와 노인일자리 발대식 및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안전교육에 이어 2월 14일에는 평생교육 프로그램 반장 간담회가 예정되어 있다. 2월 18일은 복지관 신입회원 교육, 2월 19일은 여울봉사단 전체 간담회, 2월 25일에는 1분기 건강강좌에 이어 2월 27일 평생교육 프로그램 강사 간담회가 있을 예정이다. 평생교육 프로그램2분기 접수는 3월 9일(월)부터 20일(금)까지 진행된다.
축사를 하는 이우순 여주시청 행복지원국장.
유필선 여주시의회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여주시노인복지관 직원들이 어르신들에게 세배를 올리고 있다.
지역사회에서 건강한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 온 덕산한의원 조양규 원장에게 이석자 관장이 감사패를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석자 관장이 어윤식 여주교도소사랑나눔봉사회장(사진 왼쪽)과 경기소리보존회 양평군지부 신필호 지부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석자 관장이 학생회 황정호 회장, 곽순복 부회장, 정옥희 부회장, 김순녀 부총무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석자 관장이 여울봉사단 전봉근 회장과 이수효 총무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연꽃어린이집 아이들의 공연 장면
연꽃어린이집 아이들의 공연 장면
아이들의 귀여운 율동에 즐거워하는 내빈과 어르신들.
경기소리보존회양평군지부 회원들이 회심곡과 어디로갈꺼나를 부르고 있다.
경기소리보존회양평군지부 회원의 한국무용 공연
경기소리보존회양평군지부 회원들이 경기민요을 부르고 있다.
신필호 지부장이 학생단원들과 함께 장기타령을 부르고 있다.
창작곡인 두물머리아리랑과 양평8경아리랑을 부르는 신필호 지부장과 회원들.
어르신들과 함께 뱃노래를 부르는 경기소리보존회양평군지부 회원들.
내빈들이 아이들에게 복조리를 나눠주고 있다.
여주시의회 김영자 부의장이 한 아이에게 복조리를 주며 안아주고 있다.
연꽃어린이집 아이들이 어르신들에게 세배를 올리고 있다.
이날 행사를 진행한 박은하 부장.
공연을 보며 즐거워하는 어르신들.
ilyo0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