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첨 통해 선수 친필 사인 인형, 폴라로이드 사진 증정
사진=대구FC 제공
이번 이벤트는 7일(금)부터 8일(토)까지 이틀간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참여로 진행된다. 대구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중복 응모 또한 가능하다. 이벤트 결과 가장 많은 댓글을 받은 두 명의 선수가 마스코트 리카와 함께 아무노래 챌린지 영상을 촬영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두 명의 선수 이름으로 응모한 팬들 중 추첨을 통해 친필사인이 들어간 리카, 빅토 인형과 폴라로이드 사진을 증정할 계획이다.
응모 방법은 해당 이벤트 게시물 내 댓글에 마스코트 리카와 함께 ‘아무노래’에 맞춰 춤을 출 대구 선수 두 명을 적으면 된다. 단, 대구FC 공식 인스타그램을 반드시 팔로우해야 한다. 최종 선정된 두 명의 선수 및 당첨자 명단은 다음 주 중 영상 공개와 함께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식 인스타그램 메시지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 1월 30일(목) 마스코트 리카가 자신의 온라인 돌잔치에서 지코의 ‘아무노래’라는 곡에 맞춰 댄스공연을 선보여 크게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리카가 전지훈련지인 경상남도 남해로 이동해 선수들과 다시 한 번 ‘아무노래’에 맞춰 춤을 출 예정이며, 팬들이 궁금해 하는 선수단 근황 또한 전해줄 예정이다.
대구는 지난 달 28일(화)에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 3만 명을 넘어섰다. 지난 해 6월 2만 팔로워를 달성 한데 이어 단 8개월 만에 팔로워 3만 명을 돌파하는 등 빠르게 팬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대구는 퇴근길 라이브, 선수단 B컷 방출, 경품 이벤트, 식사 데이트, 마스코트 스토리 등 다양한 컨텐츠로 팬들과 소통하며 공식 인스타그램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한편, 대구FC는 오는 29일(토) 오후 4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강원FC와 홈개막전을 치른다.
김형돈 객원기자 rlagudehs94@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