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10만 대 클럽 인기 올해도 이어갈 것으로 기대”
현대자동차가 23일 8세대 쏘나타의 연식변경 모델인 ‘2020 쏘나타’를 출시했다.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는 2020 쏘나타 전체 모델에 윈드실드 몰딩과 기존보다 두꺼워진 1열 픽스드 글라스를 적용했다.
가솔린 2.0에는 이중 접합 차음유리를 추가해 소음을 저감시켰다. 또 가솔린 2.0의 변속 패턴 변경을 통해 가속 응답성을 높였다.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모델의 인기트림인 프리미엄 패밀리와 프리미엄 밀레니얼에는 10.25인치 내비게이션을 기본 탑재했다. 10.25인치 내비게이션은 프리미엄 패밀리·밀레니얼 구매고객의 95% 이상이 선택했을 정도로 선호도가 높은 사양이라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프리미엄 밀레니얼 트림에는 프로젝션 타입 풀 LED 헤드램프도 기본 적용됐다. 기존에는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에만 적용됐던 나파 가죽 시트를 프리미엄 밀레니얼 트림의 선택 옵션으로 추가했다.
2020 쏘나타의 가격은 △가솔린 2.0 2326만~3217만 원 △센슈어스(1.6가솔린 터보) 2427만~3287만 원 △하이브리드 2754만~3579만 원 △LPi 2.0(일반판매용) 2575만~3232만 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해 신형 모델의 인기에 힘입어 쏘나타가 10만 대 클럽에 가입했다”며 “상품성을 강화하고 고객 선호 사양을 확대 적용한 2020 쏘나타 출시로 올해도 그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형민 기자 godyo@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