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일 첫 선을 보이는 유기농 수제쿠키 브랜드 ‘위캔쿠키’의 촬영 스튜디오 현장. 사진=KTH 제공.
[일요신문] 박창식 기자 = KTH는 K쇼핑이 사회적 기업의 유통판로 지원 등 상생을 토대로 고객들의 가치 있는 상품 구매가 이뤄질 수 있도록 ‘가치&같이’ 프로그램을 오는 12월까지 매주 1회 특별 편성하고 연말에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5일 첫 방송될 ‘가치&같이’ 프로그램에서는 사회적 기업 ‘위캔’에서 생산한 유기농 수제쿠키 브랜드인 ‘위캔쿠키’가 소개된다. ‘위캔쿠키’는 ‘사람을 생각하는 정직한 쿠키’라는 슬로건 아래 판매 수익금 전액을 취약계층 자활 프로그램에 사용하는 등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및 성공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K쇼핑에서 선보일 ‘위캔쿠키 9종세트’는 100% 우리밀과 유기농 버터 및 설탕,친환경 유정란 등 엄선된 국산재료를 바탕으로 만든 우수한 품질의 건강한 쿠키다. 초코칩과 땅콩, 검은깨, 호두, 유자, 로즈마리, 커피, 단호박, 양파쿠키 등 총 9종의 쿠키가 각 100g씩 구성돼 있다.
또한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업체로서 전 공정에서 체계적인 위생관리와 철저한 품질검사를 진행해 안전하게 믿고 먹을 수 있다.
K쇼핑 ‘가치&같이’ 프로그램은 TV방송뿐 아니라 TV앱과 온라인몰에서 전용관으로 상시 운영되며, 수익금 전액은 연말에 장애인,아동,노인 등 사회취약계층 관련 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필재 KTH 대표이사는 “K쇼핑 고객의 착한 소비를 통한 행복 나눔과, 사회적 기업의 상생발전을 도모하며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하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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