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은 10일 사천시청 종합상황실에서 14명의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제28차 임시이사회를 개최했다.<사진>
코로나19의 산발적인 집단감염이 지속되고 대유행이 우려됨에 따른 대책 마련으로 대학생 그룹 해외문화탐방사업 연기 심의안 외 1개건을 면밀한 검토를 거쳐 의결했다.
사천시 인재육성장학재단은 2004년 설립돼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3,418명의 장학생에게 53억여 원의 장학금을 선정해 전달했다.
#경상남도 청소년성문화센터, 성폭력 예방 캠페인 ‘함께하쥐?’ 운영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 소속 경상남도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지난 7일 남해 창선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과 올바른 청소년 성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 ‘함께하쥐?’를 펼쳤다.<사진>
디지털 성범죄의 의미와 내용 및 아동과 청소년들이 알아야 할 디지털 성범죄 예방 안전수칙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잘못된 성폭력 통념 깨기 등 성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해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경상남도 청소년성문화센터는 여성가족부, 복권위원회, 경상남도,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쿨한 할배·할매 안녕한 여름나기 쿨키트 제작
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이외숙)는 지난 10일 자원봉사센터에서 경남 합동 ‘So cool day!’ 활동으로 취약계층 노인 100세대에 전달할 ‘쿨한 할배 할매 안녕한 여름나기 키트’를 제작했다.<사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하고 경상남도 자원봉사센터와 사천시 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이번 활동은 장마 후 찾아올 무더위에 대비, 소외계층 어르신들의 어려움을 살피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하려는 취지다.
쿨키트는 쿨매트, 여름이불, 모기장, 부채, 쿨스카프, 물파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취약계층 어르신 1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쿨키트 제작에 참여한 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실내 무더위쉼터 이용이 쉽지 않을 것이라고 들었다. 무더운 여름 어르신들이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쿨키트로 힘겨운 여름나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