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이 담긴 일상품, 언택트로 만나보세요
동춘상회 x 셰익스피어 협업의 카카오메이커스 펀딩 상품 ‘셰익스피어 주방정원 셀룰로오스 행주 시리즈
[부산=일요신문] 코로나19의 여파 속에서도 온라인 시장만큼은 활기가 감돌고 있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온라인 소비가 덩달아 늘었기 때문이다. 이에 유통업계는 새로운 유통 채널인 온라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으로 신제품을 공개하며 언택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세정그룹(회장 박순호)의 라이프스타일샵 ‘동춘상회’가 크라우드 펀딩 제품을 연이어 히트시키며 주목을 받는다.
지난 7월 15일부터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오픈한 ‘마이컬러타월’은 30일 기준 목표 금액 대비 400%대로 초과 달성했다.
‘마이컬러타월’은 40년 전통 타월 제조 외길을 걸어온 타월의 명가 ‘충무 타월’의 프리미엄 브랜드 ’클라우망’과 협업한 제품이다. 자연으로부터 얻은 천연 소재인 대나무 섬유 본연의 소취와 향균 기능을 살렸다.
개별 사용 시 개인 위생에 도움이 되며 무더위를 잡아줄 냉감 원단사에는 다섯가지 트렌드 컬러와 패턴을 접목시켰다. 조금만 털어도 먼지가 나고 세탁을 해도 냄새가 나기 쉬운 일반 타월에 비해 상쾌하게 이용 가능하다.
지난 6월에는 또다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액자, 키친크로스, 행주 등의 ‘셰익스피어 보태니컬 시리즈 컬렉션’ 리빙용품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첫 선을 보인 ‘셰익스피어 보태니컬 시리즈’는 오픈 1차부터 고객 만족도 90%의 호응을 얻어 시리즈물로 앵콜 판매를 이어가기로 결정했다. 다가오는 8월 2주차경에는 가리개 커튼을 선보일 예정이다.
동춘상회 ‘셰익스피어 보태니컬 시리즈 컬렉션’은 영국의 대문호, ‘윌리엄 셰익스피어’가 실제 자신의 정원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시킨 문학작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영국 셰익스피어 재단 공식 라이선스 제품으로써 소장 가치가 높으며 심미적 만족감이 우수한 제품이다.
대표 아이템인 ‘셰익스피어 주방정원 셀룰로오스 행주’는 셀룰로오스 70%면 30%의 식물성 소재를 사용해 친환경적인 ‘착한 행주’다. 비틀어 짜거나 빨아도 올 풀림이나 비틀림 현상 등 조직에 흐트러짐이 없으며 신속한 건조력을 강점으로 한다. 디자인의 경우 17세기 중세 유럽의 부엌과 정원을 담은 아트워크로 셰익스피어만의 헤리티지를 담아냈다.
세정 동춘상회 관계자는 “최근 개인 위생관리와 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의식을 고려해 이번 상품들을 선정한 점이 주효했다”며 “앞으로도 현 시점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빠르게 파악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동춘상회 크라우드 펀딩 제품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각 사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도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김희준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