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세일페스타 이미지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와 함께 부산지역 소비 진작 및 내수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 연계행사로 ‘코리아세일페스타x부산기업 온라인특별전’을 추진하고, 오는 9일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부산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부산기업 제품의 판매촉진을 위해 전국 단위 할인 판매 및 소비 진작 행사인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11.1~11.15.)에 맞춰 부산지역기업 50여 곳의 100여 개 제품으로 구성된 부산기업온라인특별전을 진행한다.
부산 기업의 제품 판매액에 10% 상당의 할인 쿠폰을 제공해 판매촉진을 지원한다.
이번 특별전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9일까지 부산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조해 사업신청서 및 필요서류를 작성하고,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기업은 위메프에 입점해 ‘코리아세일페스타x부산기업온라인특별전’에 참여하게 된다. 사업자등록증상 부산 기업이며,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부산시는 신청기업의 자격을 검토해 내부심의와 위메프 MD의 서면심사를 거쳐 참여 기업 50여 곳을 선정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코리아세일페스타 x 부산기업온라인특별전’이 어려움을 겪는 부산 기업들의 판로개척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업 매출 증대 지원 및 부산지역 소비 진작과 내수경기 활성화를 촉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41회 부산시민의 날 축하 기념식…바다TV 생중계
부산시(부산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5일 오전 10시 ‘제41회 부산시민의 날’을 기념해 자랑스러운 시민상에 선정된 7명에 대한 시상과 함께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함께하는 시민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수상자와 가족 등 최소 인원으로 진행되며, 바다TV를 통해 생중계된다.
부산시민의 날 및 자랑스러운 시민상 소개, 대시민 메시지 발표, 코로나19 위기 극복 카드섹션 등으로 진행된다.
먼저 코로나19 발생 초기 위암 투병 중인 상황에서도 의료현장 최일선에 뛰어들어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크게 이바지해 자랑스러운 시민상 대상에 선정된 유정록 간호사가 시민들께 사랑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코로나19 위기를 성숙한 시민 의식과 단결된 힘으로 대응해 나가고 시정이 한 치의 흔들림 없이 순항할 수 있도록 무한한 신뢰와 믿음을 보낸 시민들에게 변성완 권한대행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수상자와 권한대행이 함께 사랑과 배려가 더 큰 부산을 만드는 희망의 씨앗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께 전하는 카드섹션도 진행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번 행사가 위대한 시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기 위해 시민들의 신뢰와 역량을 모아나가는 기회의 장이 됐으면 한다”며 “바다TV를 통해 생중계되므로 더욱 많은 시민이 함께 참여해 보다 강하고 단단한 부산을 만들어나가는 공동체 의식을 공유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부산시 상수도본부, 순수365 홍보 UCC 7편 선정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 상수도사업본부는 ‘2020 순수365 홍보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 공모전’ 수상작으로 총 7편을 최종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마실 수 있는 부산의 수돗물 ‘순수365’의 안전성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 확산 및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개최됐으며, 지난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간 진행됐다.
공모결과 총 24개의 작품이 접수됐다. 시는 예비심사 및 본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4편을 선정했다.
대상 수상작에는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수돗물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한 ‘순수365 능력평가!(문현정)’가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믿고 마시는 순수365(심지민)’와 ‘순수한 나의 친구에게(김태민, 정윤혁)’가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순수의 노력(권기범)’, ‘순수365 팩트체크(최병민)’, ‘물은 어떻게 우리에게 올까요?(유소민‧송혜영)’, ‘순수한 물바람이 분다, 순수365(김유경)’ 등에게 돌아갔다.
상수도사업본부는 10월 8일 오전 10시 수상자에게 상금을 포함한 별도의 시상을 갖는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수상자만 참석하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수상작들은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다중이용시설 옥외매체 및 디지털 매체, 각종 행사 등에 활용될 계획이다.
정리=하용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