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학교 물리치료과 1학년 김태훈, 박미하, 김성하, 홍예리 학생팀이 ’디지털 의료·차세대 재활복지 ’MEDICAL HACK 2020’ 대회‘에 참가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남정보대학교(총장 추만석) 물리치료과 1학년 김태훈, 박미하, 김성하, 홍예리 학생팀이 지난 12일과 13일 이틀간 파크하얏트 해운대에서 부산대학교 융합의학원 주관으로 열린 ’디지털 의료·차세대 재활복지 ’MEDICAL HACK 2020’ 대회‘에 참가해 우수상을 거머쥐었다.
이 팀은 잠을 자는 동안 경추상태를 자동으로 인식하는 앱과 맞춤식 베개로 경추질환의 개선 및 예방을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연동형 개인 맞춤 경추 베개‘에 대한 아이디어로 우수상 및 상금 100만 원을 받았다.
이 공모전은 의료인 및 의료기관 종사자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학생, 일반인, 예비 창업자 등이 팀을 이뤄 헬스케어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하는 행사로 올해는 개발 170개 팀이 참여했으며 이화여자대, 순천향대, 경남정보대학교 등 최종 5개 팀이 상을 받았다.
학생들의 지도를 맡은 김지혁 교수는 “작은 아이디어가 디지털기술과 융합되면 의료기술 발전으로 연계돼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음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미용계열 헤어전공, 2020 Job Conference 개최
경남정보대학교 미용계열 헤어전공은 13일 오후 6시부터 학내 트윈타워 1, 2관에서 ‘2020 Job Conference‘를 개최했다.
경남정보대학교(총장 추만석) 미용계열 헤어전공은 13일 오후 6시부터 학내 트윈타워 1, 2관에서 ‘2020 Job Conference‘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1, 2학년 학생 80명이 참석했으며,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이가자헤어비스, 준오헤어, 화미주헤어, 화미주ITC, 등 유명 프랜차이즈 헤어샵의 원장 10명이 참석했다.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학생들이 체험한 현장실습, 취업을 위한 준비학습 등에 대해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생들의 다양한 질문에 산업체 인사들이 답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화미주헤어 윤종현 교육이사는 “현장실습에 참여한 학생들이 실습이 끝나고 바로 취업이 가능할 정도로 매우 높은 수준을 가지고 있다. 실습 후 좋은 헤어브랜드의 샵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더욱 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경남정보대학 헤어전공 유은주 교수는 “브랜드반, 준오아카데미 등 산업체와 함께하는 매우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 중에 있다. 더 체계화된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이 헤어직무에 있어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손색이 없게 지원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