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김영원 상무(오른쪽 첫 번째)가 2020년 경은장학회 장학생으로 선정된 청소년 2명에게 ‘경은장학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이 올해도 변함없이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을 쾌척했다.
BNK경남은행은 경남·울산지역 청소년들에게 ‘경은장학회 장학금’을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경은장학회 장학금은 BNK경남은행 창립 이듬해 설립된 경은장학회가 매년 추진해오고 있는 장학사업 중 하나다.
올해는 경남·울산 각 지역 학교·지자체·기관으로부터 추천 받은 171명의 성적 우수 장학생들에게 총 1억150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사회공헌홍보부 김형수 팀장은 “지역의 희망인 청소년들의 꿈 후원으로 BNK경남은행 창립 50주년의 의미가 더 배가될 것으로 기대한다. 경은장학회 장학금 수혜를 받는 청소년들이 지역 인재로 착실하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 경은장학회 장학금 수혜 학생들의 학업 의욕을 북돋고 격려하는 ‘장학금과 장학증서 수여식’은 생략하기로 했다.
예년의 경우 BNK경남은행 창립 기쁨을 지역민과 함께 나눈다는 의미로 창립기념식과 함께 진행돼 왔다.
#‘경남BC카드 #마이태그 이벤트’ 진행
BNK경남은행은 경남BC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경남BC카드 #마이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북앱(App) 또는 비씨카드앱 ‘#마이태그 이벤트 코너’에서 원하는 혜택을 태그한 후 해당 가맹점에서 페이북앱에 등록된 경남BC카드(개인 신용/체크)로 조건에 맞게 결제하면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 SSG.COMㆍ롯데ONㆍ파리바게뜨ㆍ뚜레쥬르ㆍ던킨도너츠에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1000원, 스타벅스ㆍ커피빈ㆍ할리스ㆍ탐앤탐스ㆍ투썸플레이스ㆍ이디야ㆍ공차ㆍ카페베네ㆍ빽다방 등 카페와 약국 업종에서 3000원 이상 결제하면 10%(최대 1000원)까지 청구할인 해준다.
또 고객별 특성과 소비패턴에 맞춰 청구할인 외 TOP포인트, 페이북머니, 공연할인쿠폰 등이 적립·제공된다.
경남BC카드 ‘#마이태그 이벤트’는 전월 실적 조건 충족 여부는 물론 경남BC카드 기본 혜택과 별도로 추가 혜택이 적용된다.
카드사업부 송영훈 부장은 “종합금융플랫폼 페이북앱(App)을 통해 제공되는 마이태그는 고객별 특성과 소비패턴에 따라 맞춤형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빅데이터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최적화된 마이태그가 노출돼 관심 업종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맹점 업종과 이벤트 기간에 따라 다양한 마이태그가 제공되는 만큼 주기적으로 페이북앱과 비씨카드앱에 접속해 알찬 혜택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