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분기 영업이익 135억, 당기순이익 112억
애경산업은 올해 2분기 1430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7.3%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35억 원, 당기순이익 112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19.4%, 117.7% 증가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화장품사업은 상반기 매출액 1109억 원, 영업이익 160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8%, 252.2% 증가했다. 해외 화장품 실적이 대폭 성장해 화장품 전체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특히 중화권 소비심리 회복과 중국 618 행사 실적 호조로 적자를 기록했던 지난해 2분기 대비 흑자전환하며 실적이 개선됐다.
생활용품사업은 상반기 매출액 1674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9.5%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25억 원을 손실을 기록해 적자 전환했다.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되기 시작했던 지난해 동기 일시적으로 급증했던 개인위생용품에 대한 수요가 정상화되며 실적이 상대적으로 감소했다. 또한 디지털 채널 공략을 위한 마케팅 투자 확대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애경산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성장동력 마련을 위해 글로벌 영역 확장 및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 계획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생활용품사업은 글로벌 영역 및 제품 확대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여다정 기자 yrosadj@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