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개사 기업 선발 상용화 자금 지원, 17일부터 기획전도
‘문화기술 사업화 지원’은 CT(Culture Technology)로 불리는 문화기술을 콘텐츠와 융합해 새로운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시키는 사업이다.
경콘진은 올해 문화기술 분야 시제품과 제작기술을 보유한 15개사 기업을 선발해 상용화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 가운데 아트온행거(대표 김다민)는 ‘I can do by myself’ 프로젝트를 통해 ‘2020년 문화기술 아이디어 개발지원’과 ‘2021년 문화기술 사업화 지원’ 사업에 선정돼 소속 없는 작가들도 스스로 홍보할 수 있는 브랜드 솔루션을 다각화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작가가 스스로 작품을 온라인에 업로드하고 대중에게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아트온행거 서비스는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작가의 800여 점의 작품을 구경하고 소장할 수 있다.
올해는 17일부터 26일까지 문화골목 앨리웨이 광교에서 스티커 사진업체인 ‘인생네컷’과 협업한 기획전 <Flash – What an artistic day>을 선보인다.
스티커 사진 프레임에 작품을 새김으로서 작가의 원화, 에디션, 굿즈 등을 소개한다.
아트온행거 피그미작가 MeME를 포함한 16명 작가(ohj paint, 담다, 넌지, 이요한, 소진, 메지몽, 이아람, 권태훈, 또림, 김경화, 토리, 박경호, 안명현, 박세연, 이수진)와 초대작가 3명(긴숨, 김기애, 김예원)의 작품이 소개된다.
아트온행거 김다민 대표는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초기 자금 확보와 전문 멘토링 서비스 지원으로 사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