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NH농협은행 경남본부, 학대피해 아동 정서 지원 위한 후원물품 기탁
경남도는 NH농협은행 경남본부가 도내 학대피해 아동을 지원하고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펼치기 위해 2,700만 원 상당의 물품 및 후원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최영식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 박미경 경남아동보호전문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5일 오전 권한대행 집무실에서 진행됐다.
경남도는 이번 후원물품(금)을 경남아동보호전문기관에 전달하여 학대피해 아동의 정서 안정을 위해 블록 형태의 놀이물품(스마트팜)을 지원하고, 아동학대 인식 개선을 위해 개최되는 그림 전시회의 물품을 제작할 예정이다.
경남아동보호전문기관은 오는 19일부터 아동학대예방의 날을 기념하고자 NH농협은행 경남본부와 협력하여 창원, 진주, 김해, 거제, 양산 5개 지역의 농협마트에서 ‘그리다, 말상처’ 그림 전시회를 개최한다.
전시회 작품에는 아이들이 상처받는 말을 들었을 때 느낀 감정을 그림으로 표현하여 상처주는 말을 대신하여 할 수 있는 말이 무엇인지 설명을 덧붙여 놓았다. 그림 전시회가 부모-자녀간 공감대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최영식 농협은행 경남본부장은 “이번 후원물품은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맞춤형 지원으로 정서적인 안정을 위해 물품을 기탁했다”면서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공헌 활동과 함께 아이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신 NH농협에 감사드린다”면서 “폭력과 위험으로부터 아이들이 안전하려면 주변의 지속적인 관심이 중요하다.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인식을 개선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금지 관련 향후 관리방안 관계기관 회의 개최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김현태)는 5일 자치경찰위원회 회의실에서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정차 전면금지에 따른 승·하차 구역 허용 관련 관계기관 회의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회의에는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경남도 교통정책과, 경상남도경찰청, 경남도교육청, 녹색어머니회 등 관계기관 담당과 학부모 대표 3명 등 총 11명이 참석했다.
개정 ‘도로교통법’ 제32조(2021.10.21 시행)는 모든 어린이보호구역에 대해 주·정차를 금지하고 있으나, 먼 거리에서 이동하거나 몸이 불편한 어린이 등의 안전한 승·하차를 위해 주·정차 허용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을 최우선 목표로 세웠다. 승·하차 구역 학교 내 설치를 원칙으로 하되, 불가피한 경우에는 교육청의 수요조사, 경찰청·경찰서의 주·정차 허용구간 심의 및 결정, 지자체의 교통시설 정비 등의 과정이 신속하고 면밀하게 진행되도록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황문규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장은 “어린이보호구역 내 승·하차구역 설정에 있어서 관계기관 및 학부모 대표와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단계별 주변 환경 상황에 따른 승·하차공간을 확보해야 한다”고 기관별 역할에 대해 당부했다.
#경남관광재단, ‘제1회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 참가
경남관광재단은 6일부터 28일까지 24일간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동시 개최하는 ‘제1회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에 참가해 경남 웰니스관광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제1회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여행, 치유(힐링)가 되다’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행사이며,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방, 치유·명상, 미용·스파, 자연·숲 치유 4개 분야, 51개 웰니스 관광지를 소개한다.
경남관광재단은 페스타 기간 내 지자체 협업사업으로서 ‘(K-웰니스) 경남 숨숨여행–경남에서 숨고 숨쉬다’라는 제목의 체험 모니터링단을 운영한다. 모니터링단을 통해 경남 웰니스관광지를 중점적으로 홍보하고, 차후 대표 상품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체험 모니터링단은 여행기자 10여 명을 초청해 11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간 경남 도내 주요 웰니스관광지인 통영, 합천, 산청 등지에서 진행한다.
모니터링단 일정에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한 경남 웰니스관광지 탐방뿐만 아니라, 전문자격을 지닌 지도강사와 함께하는 숲 요가, 크나이프 요법, 호흡 명상 등의 치유 프로그램, 싱잉볼과 팬드럼 등을 활용한 오감자극 프로그램 등 다양한 체험이 포함돼 있다. 오픈클래스 및 할인캠페인을 실시하는 경남 업체에 대한 홍보도 이뤄질 예정이다.
오픈클래스는 전국 주요 웰니스 시설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행사이고, 할인캠페인은 전국 주요 웰니스 시설 입장 및 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행사다. 이를 실시하는 경남 소재 업체는 통영 나폴리농원, 거제 한화 벨버디어 리조트, 거창 하늘호수 총 3개소다.
경남관광재단은 업체 소개, 행사 내용 등의 내용을 포함한 콘텐츠를 제작해 경남 웰니스관광 누리소통망(SNS)에 게시할 뿐만 아니라, 콘텐츠와 연계한 팔로워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해 도내 웰니스관광 업체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경남관광재단 관계자는 “경남은 풍부한 자연자원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는 비대면 안심 웰니스관광지로서, 이번 체험 모니터링단 참가자분들께서 경남 웰니스관광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만끽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 웰니스관광 누리소통망(SNS) 채널 또는 페스타 공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