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13억뷰를 돌파했다.
19일 오후 10시 51분께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8월 21일 발매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3억뷰를 넘어섰다.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중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이어 통산 3번째로 13억뷰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다.
'다이너마이트'는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2주 연속 포함, 통산 세 차례 정상에 올랐고, 총 32주 동안 차트인하며 한국 가수로서는 최장 차트인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또 지난 7월 20일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아티스트 최초 누적 10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 중이다.
주성연 기자 joofeel@ilyo.co.kr
각종 송사에 폭로전까지 '진흙탕 공방'…김병만 이혼 후폭풍 어디까지
온라인 기사 ( 2024.11.15 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