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농협창원시지부,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
농협창원시지부(지부장 박성호)는 지난 24일 창원시지부 3층 야외 행사장에서 창원관내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가졌다.<사진>
이날 행사에는 박성호 농협창원시지부장, 허성무 창원시장 부인 이미숙 여사, (사)고향주부모임창원시지회 김필운 회장 및 회원 등 20여명이 참여해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날 담근 김치와 완제품 등 약 4,000kg(355박스, 2천만원 상당)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창원시에 기부할 예정이다.
박성호 지부장은 “창원 관내 어려운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의 일환으로 사회적 책임강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협자산관리회사 경남서부지사, 4분기 ‘희망동행 프로젝트’ 추진
농협자산관리회사 경남서부지사(지사장 정형섭)은 11월 23일 4분기 희망동행 프로젝트를 추진했다.<사진>
희망동행 프로젝트는 ‘농업인 신용회복 컨설팅 지원’ 제도를 통해 신용회복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채무로 힘들었던 시간을 잊고 새로운 시작을 열어갈 수 있도록 범 농협과 함께 방문하여 응원과 격려로 재기의지를 북돋아주는 프로젝트다.
경남서부지사에 따르면 4분기 방문 대상자로 선정된 채무자 김 모 씨는 과거 하우스 경영을 위해 영농자금을 대출받았으나 매년 적자폭 증가로 인해 경영 실패하면서 본인 소유의 재산은 모두 강제경매 처분되고, 현재는 소규모 임대농을 운영하며 어렵게 생계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김 씨는 농협자산관리회사의 ‘농업인 신용회복 컨설팅’을 받게 됐고 원금을 대폭 감면한 채무조정을 통해 비로소 채무 부담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 있게 됐다.
이에 김 씨는 “하루 빨리 경제적 재기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농협자산관리회사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경남서부지사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농민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우리 회사 존재 이유를 확인시키는데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신용회복 기회의 사각지대에 놓인 농업인과 사회적 취약계층에 재활의지를 심어주고 재기를 도울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책을 모색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동읍농협, 농촌사랑·효사랑 조합원가정 이불 전달
동읍농협(조합장 이상득)은 11월 24일 농촌사랑 운동 전개 및 효사랑 실천을 위한 겨울나기 이불(8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사진>
코로나19로 힘든 나날 속에서 작지만 조그마한 선물로 위로를 전하고, 차가워지는 날씨에 따스함과 훈훈함이 함께하는 행복한 겨울을 온전히 나기를 기원하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실시하게 됏다.
부모님을 모시며 영농활동을 하는 가정이나 거동이 불편한 고령조합원을 우선으로 하여 53개 영농회를 대상으로 한명씩을 선정했다.
이상득 조합장은 “앞으로도 항상 지역민과 함께하며 상생하는 동읍농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농협창원시지부-창원시사회복지협의회 사랑나눔 협약 체결
농협창원시지부(지부장 박성호)과 창원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장수용, 이하 창사협)는 지난 11월23일 농협창원시지부 회의실에서 농업·농촌 공익적가치 제고와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사랑나눔 동행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이날 협약을 통해 농협창원시지부와 창사협은 유기적인 업무협력을 구축하여 창사협의 좋은 이웃들 사업에 대해 협력하고 창사협 소속 사회복지시설의 맞춤형 농산물 구매를 지원하며 수확기 일손돕기와 취약계층환경개선사업 등도 함께 하기로 했다.
농협창원시지부 박성호 지부장은 “농협은 지역에 기반한 기관으로서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참여해 왔다.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사협 장수용 회장은 “농협과 함께 사랑나눔 협력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뜻 깊다.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에 대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창원시사회복지협의회는 창원 관내 사회복지기관, 복지시설, 사회복지전문가로 구성된 조직으로 지역복지 활성화 중추기관으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브리더스컵 기념 놀멍쉬멍 페스티벌 개최
온라인 기사 ( 2024.11.21 18: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