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연속 수상…커스텀 옷장, 레이어드 홈오피스 시리즈 등 선정
에몬스는 가구·인테리어용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인 핀업 베스트 100에 커스텀 옷장 시리즈와 레이어드 홈오피스 시리즈가 선정됐다. 또 위브릭 보니타 F003 소파, 워너비 헤르메스 소파가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
(사)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에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핀업 디자인어워드는 정부 공식 인정대회다. 1997년 한국산업디자인상에서 시작해 2008년 핀업 디자인어워드로 명칭을 바꾸어 제품과 서비스 공공디자인 등 종합적인 카테고리로 우수디자인을 선정하고 있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우수디자인(GD)상품 선정과 함께 국내 3대 디자인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커스텀’ 옷장은 UV–ABD(Anti-Bacteria Dust) 기능성 마감재를 적용한 모듈형 옷장 시리즈로 긴옷장, 2단 서랍 옷장, 3단 서랍 옷장, 일체형 화장대장, 반장, 거울장, 인출 화장대장, 가방장 등 다양한 모듈로 구성됐다.
다양한 니즈에 맞춤 설계가 가능한 커스터 마이징 옷장이다. 또 ‘커스텀’ 옷장의 도어에 적용된 UV–ABD(Anti-Bacteria Dust) 기능성 마감재는 수분이 존재하지 못하는 마감재로 곰팡이, 세균이 번식할 수 없는 환경을 제공해 항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가구 표면에 먼지가 달라붙지 않는 정전기 방지로 깨끗하고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해 요즘처럼 위생에 민감한 때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커스텀’ 옷장 시리즈는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 '2021 우수디자인상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와함께 자녀방, 홈오피스, 싱글룸 등 공간 활용도가 높은 모듈형 홈오피스 시리즈 ‘레이어드’, 유니크한 라운드 디자인에 프랑스 이지프랑 패브릭 원사를 사용한 기능성 패브릭 소파 ‘위브릭 보니타 F003’, 다양한 컬러와 사이즈 선택으로 커스터 마이징이 가능한 하이백 기능성 소파 ‘워너비 헤르메스’ 등 제품이 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이번 수상으로 24년 연속(1998~2021년) 선정이라는 성과를 거두었다.
홍보실 노현관 부장은 “더 좋은 디자인과 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많은 투자와 연구를 하고 있다”며 “이번에 거둔 성과들은 소비자 기호의 변화를 읽고 한발 앞선 디자인 개발에 주력해 온 결과”라고 말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