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엄마 미안해’…19금 퍼포먼스로 국내외 인기↑
‘인성 장&폭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Ksexy’는 2019년에 이어 지난해 9월 넷플릭스 솔로지옥에 출연했던 차현승과 YGX의 지효가 함께 퍼포먼스를 보인 영상을 게재했다.
인성 장과 차현승, 지효 등은 ‘엄마 미안해’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19금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먼저 2019년 엄마 미안해 시즌1 영상에선 인성 장과 지효가, 지난해 9월 시즌2 영상에선 인성 장과 지효를 포함해 차현승 등이 투입됐다.
최근 해당 영상들은 총 1000만 뷰를 기록하며 국내를 넘어 해외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누리꾼들은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유교걸에게 쉽지 않은 유튜브’ ‘나만 놀란거 아니지. 잠시만 XX주겠니. 내 유교걸 마인드ㅋㅋㅋㅋㅋ’ ‘해외에서 난리 난 한국 섹시 안무. 남자분이 힘들겠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유교걸은 유교사상의 여자라는 뜻으로 보수적인 여성을 의미한다.
해당 채널을 운영하는 인성 장은 “Ksexy는 외설과 예술의 사이를 넘나드는 콘텐츠”라며 “앞으로 국내 및 해외를 모두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섹시 콘텐츠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성 장은 아이돌 안무가이자 댄스트레이너로 현재 위플렉스 댄스 스튜디오의 원장이다. 그는 웹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과 I-LAND 챔버파이브, 싱어게인 태호의 안무 제작 및 디렉터를 담당했다.
정소영 기자 upjsy@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