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여대생 이미지메이킹 밀착컨설팅’ 운영
경성대(총장 송수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6월 22일부터 27일까지 총 6회에 걸쳐 ‘2022-1 여대생 이미지메이킹 밀착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일 3시간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퍼스널컬러를 바탕으로 한 면접 이미지메이킹 밀착 컨설팅을 실시함으로써 참여 학생들의 면접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했다.
참여 대상은 3,4학년 학생 및 졸업생으로 했으며 컬러 채움 김민경 대표를 강사로 초청하여 헤어스타일부터 메이크업과 코디 전반을 대상으로 한 컬러 이미지 메이킹을 실시했다. 학생 개개인을 대상으로 1:1 퍼스널컬러 진단과 피드백도 진행해 학생들이 본인의 이미지에 대해 더욱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개인별 퍼스널 컬러 진단이 이뤄져 취업 시 활용하기에 좋을 것 같다”, “내용이 알차고 유익했고, 개인 맞춤형으로 진단이 진행되어서 좋았다”라는 등의 소감을 남겼다.
여대생 이미지메이킹 밀착컨설팅은 2019년부터 진행된 여대생 특화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희망하는 직무에 맞춤으로 면접 컨설팅을 지원하여 학생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교무처 교수학습센터, 교수역량강화 위한 혁신교수법 1~6차 시리즈 특강
경성대(총장 송수건) 교수학습센터는 경성대 교원을 대상으로 수업의 질 개선 및 교수역량 강화를 위한 교수법을 주제로 ‘혁신교수법 특강’을 6회 차로 기획하여 운영했다.
혁신교수법 특강 프로그램은 교수역량 강화를 위한 최신 교수법 관련특강, 언택트 교육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 및 학습도구 활용 관련 Edu-Tech 교수역량강화 특강, 온라인 수업 확대에 따른 교수자의 학생평가 관련 특강 등 주제별 혁신교수법 특강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학기에 진행된 특강 시리즈는 3월 30일부터 6월 14일까지 총 6회 차로 진행했다. 세부 주제는 △1회: 학습을 촉진하는 퍼실리테이터 △2회: 온라인 수업의 평가와 피드백 △3회: 미리캔버스를 활용한 수업자료 제작 도구 교육 △4회: 교육용 퀴즈앱 소크라티브로 소통하는 수업하기 △5회: 교육에서의 에듀테크 활용 실태와 발전 가능성 △6회: 서비스러닝 교과목 실제 운영 사례로 총 415명의 교원이 참여, 4.53(5점만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강에 참여한 교수자들은 “다양한 교수법에 대한 경험과 방법을 제시해 주셔서 도움이 됐다. 학생의 학습과 성장을 돕는 존재로서의 교수 모습을 수업 안에서 어떻게 적용하면 되는지 자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다”며 “실제 운영사례를 다음 수업에 꼭 적용해 보고 싶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아울러 경성대 교원들의 교수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하고 트렌디한 교수법 주제를 선정해 향후 지속적으로 지원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경성대학교 교무처 교수학습센터는 앞으로도 교원들이 수업에서 학생 참여를 촉진하고 수업혁신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수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해 교수들의 역량 향상을 지원하고 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12 11: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