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하윤수 교육감, 학교운영위원자문단 송년의 밤 참석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14일 오후 7시 30분 서면 더스타뷔페에서 학교운영위원자문단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학교운영위원자문단 송년의 밤’ 행사에 참석해 인사말을 가졌다.
하윤수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여러분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협조 덕분에 우리 부산교육은 새로운 도약을 위한 든든한 기반을 다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부산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인사혁신처 공직윤리제도 운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인사혁신처 주관 ‘2021년도 공직윤리제도 운영 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직윤리제도는 공직자의 부정한 재산증식을 방지하고, 공무집행의 공평성을 확보하도록 하는 등 공직자에게 주어진 권한을 사적으로 이용하지 않도록 하는 제도다.
인사혁신처는 공직윤리제도 전반에 대한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우수사례를 발굴 등을 위해 전국 시·도교육청, 광역·기초자치단체를 포함한 260개 기관을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항목은 재산등록·공개·심사, 주식백지신탁제도 등 11개 분야 29개다.
부산교육청은 평가 결과 재산등록제도 운영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시교육청은 재산등록의 중요성과 심사의 엄격성을 기하기 위해 매년 재산등록의무자 전원을 심사하고 있다. 정기 재산변동신고 및 수시재산신고를 기한 내 완수하도록 하는 등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이번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우리 교육청 공무원들의 높은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모두가 청렴한 공무원상을 정립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 “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교육청은 지난 2019년 공직윤리제도 운영 평가에서도 우수교육청으로 선정된 바 있다.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15일 오후 4시 시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최금식 회장, 박은덕 사무처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난치병 학생 돕기 사랑의 날개 달기 캠페인’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자율적인 성금 모금을 통해 백혈병, 소아암 등 난치병 및 중증질환으로 고통 받는 학생들의 치료비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통해 학생과 가족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나눔의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부산교육청과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난치병 학생 돕기 캠페인 공동 주관 △난치병 학생 돕기 캠페인 및 모금사업 적극 추진 △난치병 학생 돕기 캠페인 활성화 우수기관 표창 △난치병 및 중증질환 학생 치료비 지원 등을 상호 협력해 추진하기로 했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난치병 학생들을 위한 캠페인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해, 보다 많은 아이들이 치료를 통해 다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기부문화 상징 ‘교육메세나탑’ 시상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는 16일 오후 4시 시교육청 국제회의실에서 부산 교육기부문화의 상징인 ‘제15회 교육메세나탑 시상식’을 개최했다. 교육메세나탑은 한 해 동안 교육사랑 나눔 기부활동에 적극 참여한 기관·기업·단체·개인 등을 표창함으로써 이들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사랑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올해 15회째를 맞이하는 교육메세나탑 시상식은 부산교육청, 부산시, 부산상공회의소, 부산일보사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다. 네 기관은 이날 시상식에서 기관과 기업, 단체 등 22곳에 교육메세나탑을, 19곳에 교육메세나패를 각각 수여했다. 5곳에 감사장도 수여했다.
이들 수상기관 및 수상자는 부산교육 복지 향상과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장학금 등을 지원하고, 학생들의 다양한 적성에 맞는 교육기부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왔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도 부산교육의 발전과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시상식을 계기로 교육기부가 활성화되고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5.01.03 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