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종식 교육감 "경북교육 가족의 마음, 대규모 지진으로 가족과 거주지를 잃은 이재민에게 전달될 것"
[일요신문]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이 지진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시리아 주민을 돕기 위해 나섰다.
27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접견실에서 성금 운동으로 모금된 1억75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지사회장 김재왕)에 전달했다.
이번 모금에는 지난 10~20일 지역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이 참여했다.
도 교육청과 대한적십자사는 연말까지 지역 교육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모금을 계속할 예정이다.
전달된 성금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이재민에게 필요한 생필품 지원, 피해 주민 구호, 의료·구호를 위한 의료 보건 지원 등에 사용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교육 가족의 마음이 대규모 지진으로 가족과 거주지를 잃은 이재민에게 전달돼 지진 피해 주민들의 상처를 치유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경북교육청, 2023년 직업교육 설명회 열어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4일 경주여자정보고등학교에서 직업계고등학교장을 대상으로 '2023 직업교육 추진 설명회'를 열었다.
설명회는 '더 나은 내일을 보장하는 경북 직업교육'이라는 비전으로 경북 직업교육 추진계획 전반에 대한 안내를 위해 마련했다.
직업교육의 중점 추진 과제는 △미래사회 대응 직업계고 육성 △현장 맞춤형 직업교육 강화 △글로벌 기술·기능 인재 육성 등이다.
도 교육청은 조기 맞춤형 일·학습 병행으로 현장 적응력을 갖춘 우수 기술기능인재 양성을 통한 취업률 제고와 취업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산·학·관 취업 지원 공동체 구축과 현장 중심의 취업역량을 강화한다.
미래전략산업분야 산업 맞춤형 인재 양성, 국가직무능력표준 교육과정 운영을 통한 학생 취업 역량 강화, 안전·노동 인권교육 강화를 통한 학생 취업진로 지원 체제 구축으로 살아 숨 쉬는 직업교육을 운영한다.
학생이 만족하는 직업교육을 위해 산·학·관 협력체제 구축으로 취업 지원, 학생 개인 성장 경로 개발·지원을 통한 직업진로 체험을 지원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미래사회를 체계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직업교육을 구축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하는, 대한민국을 뛰어넘어 세계 표준의 직업교육체제를 만들 것"이라며, "특히 2023년에는 기술·기능 중심의 직업교육에 인문학적 감성을 더해 삶의 힘을 키우는 직업교육과 외국 우수 유학생 유치를 통한 경북교육의 세계화를 위한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 경북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 전 세계서 만나다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사이버독도학교 외국인 회원가입 시스템과 독도교실 초·중급 과정 영문 콘텐츠를 구축해 27일 공개했다.
사이버독도학교는 지난 2021년 전국 최초로 경북도 소속 학생, 교직원, 일반인을 대상으로 개교했으며, 2022년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회원 가입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보완해 사이버독도학교 활용 대상을 확대했다.
전국 독도사랑 콘텐츠 공모전, 전국 독도릴레이마라톤, 전국 독도교육올림픽 등 사이버독도학교 전국화 사업을 통해 전국민에게 독도 수호 의식을 높였다.
올해는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사이버독도학교 세계화를 야심차게 추진한다.
먼저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에 외국인 회원가입 시스템을 갖추고, 사이버독도학교 독도교실 초급·중급 과정을 영문 콘텐츠로 구축해 세계 최초의 온라인 독도교육 플랫폼으로 도약한다.
외국인 회원가입은 이메일 인증을 통해 세계 어디서나 가입할 수 있다.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은 세계화를 위해 한글판과 영문판 누리집으로 이원화해 운영하며, 회원가입 후 영문 독도교실에 접속해 독도에 대한 깊이 있는 학습을 할 수 있다.
앞으로 재외 한인학교 학생들을 중심으로 홍보해 수료, 국제교류 사업 부서와 협력을 통해 독도 탐방을 실시해 독도사랑 의식을 더욱 고취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사이버독도학교는 외국인 회원가입, 독도교실 영문 콘텐츠 구축을 완료해 독도교육 세계화를 추진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이제 전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가는 경북교육청 사이버독도학교를 적극적으로 응원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사이버독도학교는 방문자 수는 68만 명에 이르며, 독도교실 초·중·고급과정 수료자는 7572명이며 9123명이 수강 중이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cch@ilyodg.co.kr
㈜대한터링협회경산지부- 대신대학교, 공동체 프로그램 개발·보급 효율성 확보 MOU
온라인 기사 ( 2024.11.22 16: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