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의 필요성과 생태계 보호, 인간과 동물의 공존을 그린 웰메이드 가족 뮤지컬
'DMZOO'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한 우수출판콘텐츠 제작사업에서 선정된 창작동화를 바탕으로 한 뮤지컬로 DMZ의 필요성과 생태계 보호, 인간과 동물의 공존을 그린 작품이다. 65년이 넘게 사람의 출입이 금지돼 온 독특한 지역이자 세계적인 생태계의 보고가 되는 역설의 땅 DMZ의 비극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담아내며 전세계에 이 지역을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창작동화를 원작으로 하는 만큼 'DMZOO'는 그 기반이 굉장히 풍부하고 독창적인 것이 특징이다. 또 가족들이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웰메이드 뮤지컬로 아름다운 음악과 흥겨운 무대 연출이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식회사 봄이야기가 제작하는 'DMZOO'는 극단 명장 대표 및 상임연출을 맡고 있는 윤현식 연출과 뮤지컬 '북송선' '마지막 잎새' '알록달록 음식 신호등' 등 다수의 연출 경력이 있는 유학승 협력연출이 연출을 담당했다. 또 포핸즈 피아노 듀오 피터빈 대표로 있는 박형준 작곡가와 뮤지컬 '안녕! 빨강머리 앤' '헤어드레서' 외 여러 작품을 맡은 최빛나 작가가 함께 한다.
출연 배우로는 2023년 학교안전사회공헌운동본부 학교폭력예방 홍보대사로 위촉된 아역배우 김지수와 뮤지컬 '꽃들에게 희망을' '말괄량이 달리' '알록달록 음식 신호등' 등에 출연한 유봄빛 배우, 드라마 '빈센조' '마이네임' 등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 연극에 참여한 리우진 배우가 주인공의 아버지 역할로 무대를 장식할 예정이다.
김태원 기자 deja@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