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난’이 걸어온 30년의 발자취를 한눈에…홍대 AK 플라자에서
서울미디어코믹스는 2024년 7월 24일부터 9월 24일까지 두 달간, 홍대 AK 프라자 4층 뮤씨엄에서 '명탐정 코난' 연재 30주년을 기념하는 ‘연재 30주년 기념 명탐정 코난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1월에 일본에서 처음 개최된 이래 대만, 베트남에 이어 국내에서 열리는 이번 특별전은 '명탐정 코난'이 걸어온 30년의 역사를 6개의 테마로 나누어 알기 쉽게 소개한다.
<명탐정 코난>이 걸어온 발자취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코난 lntro’를 시작으로 제1장 CONAN's Words에서는 만화 속 명대사, 명언을 감상하고, 제2장 CONAN's Love는 로맨틱한 커플들과의 만남을, 제3장 CONAN's Mystery에서는 다양한 암호와 다잉 메시지를 통해 ‘검은 조직’과의 관계성을 확인할 수 있다.
제4장 CONAN's Crimina에서는 악의 일등공신인 범인들이 등장하고 제5장 CONAN's Justice는 캐릭터들의 복잡한 관계성과 양보할 수 없는 굳은 신념을 공개한다. 제6장 CONAN's Magic에서는 코난의 숙명의 라이벌인 괴도 키드의 활약상을 만날 수 있다.
마지막 파트인 엔딩 극장에서는 전시회에서만 공개되는 '명탐정 코난'의 특별 영상을 관람할 수 있으며 한국 한정 상품, 일본 직수입 상품, 콜라보 상품으로 구성된 다양한 굿즈를 뮤지업숍에서 판매한다. 특히, '명탐정 코난'을 탄생시킨 아오야마 고쇼 작가의 작업실은 작품의 초기 설정 자료들을 만날 수 있는 귀중한 공간이다.
전시 티켓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김상래 기자 scourge@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