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히 현재 추진 중인 건설 현장에서 지역 업체들이 더욱 활발하게 참여하고, 지역 자재 및 장비 사용 그리고 지역 인력들이 고용되는 등 지역 경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각별히 배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군은 ‘부산광역시 기장군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지역건설근로자 우선 고용과 지역건설기계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지역 건설기계 임대율에 대한 철저한 모니터링을 통해 실적을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즉각적인 개선 조치를 시행한다는 입장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침체된 지역 건설업의 여건 개선을 위해서는 지역 경제를 견인하는 주요 종합건설사들의 협조가 필수적”이라며 “함께 역량을 모아 지역 건설업체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해 ‘찾아가는 군정설명회’로 군민소통 나서

설명회는 20일 장안읍을 시작으로 24일까지 5개 읍면을 순회하면서 진행되며, 첫 설명회는 장안읍 동부산농협본점에서 개최됐다. 20일 열린 행사는 정종복 기장군수를 비롯한 군 간부공무원, 기장군의회 군의원, 각 기관 및 단체 대표, 지역주민 등 약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정보고(장안읍장) △주요 군정설명(기획감사실장) △주민과의 대화(기장군수)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군은 올해 지역별 주요 역점사업과 새롭게 시행되는 각종 정책 등에 대해 설명하면서 군정 주요 현안을 공유했으며, 주민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면서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찾아가는 군정설명회는 △21일 기장읍 △22일 철마면 △23일 일광읍 △24일 정관읍 순으로 진행하면서, 주민들과의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다각적으로 검토해 군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며 “새해에도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군민이 공감하는 군정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봉사회 기장군지구협의회 우수봉사원 표창 수여

나눔문화 확산과 군민들의 적십자 모금 참여 독려를 위해 기장군이 적십자 특별회비 200만원을 전달하면서 더욱 뜻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30여년간 봉사활동을 해온 일광읍봉사회 임말숙 회원이 대한적십자 부산지사로부터 ‘노란조끼의 천사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노란조끼의 천사 감사패’는 1월 1일 자로 만 77세가 된 적십자활동 봉사원 중 1,000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한 봉사원에게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을 실천한 공로와 더불어 영예로운 은퇴를 기념하는 패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한 인도적 활동에 힘쓰고 있는 적십자사와 봉사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이번 특별회비 전달이 사회적 관심의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