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소방위원회 민생현장 방문 장면. 사진=경남도의회 제공](https://storage1.ilyo.co.kr/contents/article/images/2025/0125/1737799800682443.jpg)
이날 위원회는 경상남도버스운송사업조합과 창원시내버스협의회를 차례로 방문해 관계자들과 대중교통 운영 현황과 개선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후 119종합상황실과 재난상황실을 방문해 상황실 근무자들을 격려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건설소방위원회 의원들은 경상남도버스운송사업조합 방문 자리에서 “대중교통은 도민들의 일상과 직결된 중요한 문제”라며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적극 반영해 대중교통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도민의 편의를 증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창원시내버스협의회를 방문한 위원들은 관계자들과 버스 노선 운영, 근로 환경 개선, 안전 운행 확보 방안 등을 논의하며 지역 주민들의 교통 편익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후 방문한 119종합상황실과 재난상황실에서는 최일선에서 재난과 안전 관리를 담당하는 근무자들의 헌신과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격려를 전했다.
위원들은 “현장에서 위험에 즉각 대응하며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여러분의 노력이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며 “보다 나은 근무 환경과 지원 체계를 마련해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희봉 위원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지역 대중교통 현황과 재난·안전 관련 문제점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의 목소리를 듣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경제환경위, 설 앞두고 도내복지시설 위문
![경제환경위원회 복지시설 방문 모습. 사진=경남도의회 제공](https://storage1.ilyo.co.kr/contents/article/images/2025/0125/1737799824169807.jpg)
경제환경위원회를 대표해 복지시설 위문에 참여한 권원만 도의원과 임철규 도의원은 “최근 고금리 고물가 등 민생경제가 어려운 상황인데, 힘든 시기일수록 주변 이웃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며 “경남도의회는 앞으로도 나눔의 문화를 앞장서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농해양수산위, 설맞이 복지시설 위문 온정 나눠
![농해양수산위원회 복지시설 방문 모습. 사진=경남도의회 제공](https://storage1.ilyo.co.kr/contents/article/images/2025/0125/1737799843982519.jpg)
위원회를 대표해 참석한 김재웅(국민의힘, 함양) 의원은 성민보육원에 직접 방문해 관계자들과 원생들을 격려했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위로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경상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는 매년 설 추석 명절에 도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 위문품을 전달했다. 향후 소외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희망 나눔 실천 활동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