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한류스타거리 조성 선포식에는 강남 관광홍보대사를 맡은 샤이니와 EXO, 씨앤블루, A.O.A 등 한류스타들도 대거 참석한다.
구는 강남 거리 곳곳에 숨어있는 흥미로운 이야기와 명소들을 전 세계에 소개하기 위해‘케이 로드(K ROAD)’라는 도시 브랜딩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에 선 보일‘케이 스타 로드(K Star ROAD)- 한류스타거리’외에도 유명 패션숍이 모여 있는 '케이 패션 로드(K Fashion ROAD)', 뷰티숍과 병원을 중심으로 한 '케이 뷰티 로드(K Beauty ROAD)', 한강공원과 연계할 '케이 리버사이드 로드(K Riverside ROAD)', 맛 집을 테마로 한 '케이 고메 로드(K Gourmet ROAD)' 등도 조성할 계획이다.
`케이 스타 로드- 한류스타거리`는 한류스타들이 즐겨 찾는 숍들과 연예기획사 등을 들러볼 수 있는 거리로 조성됐다.
또 한류 트렌드를 반영해 스타들의 추억이 있는 명소, 자주 가는 맛 집 등 48개의 스토리매장을 선정했다. 아울러 한류스타거리 심볼마크로 거리이정표와 방향안내 표시를 하고 ‘포토존 벤치’를 설치했다.
한편 48개 스토리매장을 안내해 줄 가이드북을 제작해 '강남 관광정보센터' 와 각 스토리매장에 비치했다.
구관계자는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한류스타거리를 명확하게 알리고 향후 조성 방향과 비전을 제시함으로서 더 많은 관광객들이 강남구를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