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이뷔페(위), 반찬편의점(아래) | ||
- 1.구이뷔페
구이뷔페는 조개, 장어, 쭈꾸미, 오징어 등의 해물구이와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오리고기 등의 육류구이 중 사람들이 즐겨먹는 먹거리를 모은 구이 백화점이다.
대부분의 재료는 65%까지 조리된 상태로 제공받기 때문에 주방 전문 인력을 따로 둘 필요가 없다. 특별한 요리 노하우가 없어도 창업이 가능하다는 얘기.
30평형을 기준으로 한 창업비용은 가맹비 5백만원, 평당 인테리어 비용 1백20만원, 시설 집기비용 1천만원 등 총 1억원∼1억5천만원. 30평 기준으로 월 평균 매출은 9천만원선이다. 이중 순익은 월 1천만∼1천5백만원 정도 예상된다.
[문의]바다구이목장구이 02-2291-0621
- 2.반찬편의점
반찬은 주부들의 전유물이다. 하지만 맞벌이가 늘고 핵가족 및 독신자 증대, 편의지향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주부들의 전유물이었던 반찬도 전문점에서 사는 시대가 됐다. 이 때문에 인기를 끄는 업종이 반찬편의점.
반찬편의점은 과거의 일반 점포와 사뭇 다르다. 반찬편의점에서는 국, 탕, 일일반찬, 부침개, 나물류, 김치 얼갈이 등 1백여 종의 다양한 반찬을 취급하고 있다.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밝고 환한 분위기로 메이크업을 새롭게 한 반찬편의점은 상당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따라서 이 업태는 여성 창업자들에게 적합하다.
유망입지는 대단위 아파트 단지나 주택가, 역세권 등. 창업에 드는 비용은 가맹비 5백만원, 인테리어비용 2천1백만원, 홍보비용 2백만원, 시설 집기비용 3천50만원 등 총 5천8백50만원이다. 월 평균 매출액은 1천5백만원선. 순수익은 월 3백50만원 정도로 예상된다.
[문의]장독대(www.jang docdae.com ) 02-5988-600
- 3.코디네이션숍
액세서리를 중심으로 하는 코디네이션 제품은 소득 수준이 선진국 수준에 달하는 시점에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인다. 액세서리 전문점이나 팬시전문점의 경우 주 고객층을 10대 초반∼20대 초반에 맞춰 홍보,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다.
코디네이션숍은 다양한 액세서리, 화장품, 패션소품 등의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도 1천∼1만원 선이라 크게 부담스럽지 않다. 감각적인 디자인 제품을 저가에 공급하겠다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저가 고퀄리티 상품’이라는 모토에 부응하기 위해 일본, 대만,중국,미국 등 해외에서 상품의 95%를 직수입하고 있다.
매장은 10대∼20대 초반 인구가 많이 몰리는 유동인구가 많은 역세권, 대학가 등이 유망입지이다. 15평을 기준으로 한 창업비용으로는 가맹비 1천만원, 초도 상품비 3천7백50만원, 인테리어비 2천7백만원 등 점포를 제외하고 총 7천7백50만원 정도가 든다. 월평균 매출은 2천2백50만원선. 순수익은 9백만원으로 마진율은 40% 정도다.
[문의] 팬시포켓(www.fancypocket.co.kr) 02-441-1773
▲ 참숯가마 삼겹살 전문점(위), 퓨전 포장마차(아래) | ||
삼겹살 전문점도 시대에 따라 많은 변화를 보이고 있다. 한때는 와인 삼겹살이 유행을 하더니 요즘은 3초 내에 구워지는 삼초 삼겹살이 인기를 얻고 있다. 대형 참숯가마에서 큰 삽에 고기를 얹어 구워 내면 고기가 3초 만에 익는다.
참숯에서 나오는 원적외선으로 인해 맛도 좋아지고 기름도 빠져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도 큰 부담이 없다. 참숯의 은은한 향까지 배어 고기 특유의 냄새도 없애줘 돼지고기를 먹지 못하는 사람에게도 인기가 높다.
30평 매장의 창업비용은 총 7천5백만원. 가맹비 6백만원, 간판비 3백50만원, 주방기구비용 5백50만원, 가마 설치 비용 1천2백만원, 인테리어 비용 3천9백만원 등이다. 월평균 매출은 2천8백만원이 예상된다.
- 5.퓨전 포장마차 주점
70∼80년대 포장마차에서 많이 팔던 잔술과 회, 퓨전 메뉴개념을 도입해 사업전망이 좋다. 서민적인 음식과 저렴한 가격이 성공비결. 잔술 한 잔에 4백원, 회 한 접시에 7천원으로 남녀노소 부담없이 들러 술 한 잔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곳이다.
저렴한 가격대와 달리 현대적이며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추구, 20∼50대 손님층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식당과 주점의 장점을 혼합한 틈새시장 공략에 안성맞춤이다. 고 매출액, 고마진의 수익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동네 사랑방을 목표로 탄생한 업종이다보니 3천 세대 이상의 아파트와 주택가 부근, 역세권, 유흥가 주변이 최적의 입지다.
20평을 기준으로 가맹비 5백50만원, 보증금 3백만원, 초도 물품비 5백만원, 기술이전비 1천8백60만원, 주방 기기비용 1천7백90만원 등 총 8천6백만원 선이다. 월평균 4천만∼4천5백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문의] 섬마을이야기(www.4ufranchise.com) 02-431-4951
- 6.가격파괴 뷰티숍
가격파괴 뷰티숍은 다른 뷰티숍과의 차별화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 이곳의 최대 강점은 바로 가격파괴. 1회 서비스 비용이 3천∼5천원으로 저렴하다. 가능한 서비스로는 기본관리, 체지방 관리, 복부지방관리 등 세 가지 상품이 있다.
이 상품을 통해 피부 진정과 몸 내부의 체지방 제거 및 변비 치료, 피하 지방 제거가 가능하다. 가격이 저렴하다 보니 한 번 이용해본 고객들은 회원으로 등록하는 사례가 많다.
25평 매장을 기준으로 했을 때 창업에 필요한 비용은 총 5천4백만원이다. 세부내역으로는 가맹비 3백50만원, 보증금 2백만원, 초도물품비용 1천5백만원, 교육비 1백50만원, 인테리어비용 3천만원, 홍보비용 2백만원 등이다. 월 평균 1천2백50만∼2천5백만원의 매출이 예상되며 이중 순수익은 4백만∼5백만원이다.
[문의] 이지은레드클럽(www.leeredclub.co.kr) 02-873-1141
- 7.퓨전 채식 한정식 전문점
최근 자신의 몸과 마음을 쾌적하고 건강하게 만들려는 욕구가 강해지면서 “잘 먹고 잘 살자”는 웰빙사업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퓨전채식 한정식집은 일시적인 유행을 따르는 아이템이 아니고 계속적인 고객의 요구와 시장에 맞춰 선도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는 외식사업이다.
퓨전 채식 한정식 전문점은 인공 감미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자연의 맛을 제공하고 있다. 대부분의 조미료는 매장에서 천연재료로 직접 만든다. 이 사업의 슬로건은 ‘자연이 숨쉬는 한정식’이다. 말 그대로 깨끗하고 안전한 음식으로 맛있고 건강한 삶을 위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가맹점에 공급되는 모든 요리가 진공팩으로 포장돼 전달되기 때문에 맛의 표준화가 이루어져 요리에 자신없는 창업자도 손쉽게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
창업비용은 30평 매장으로 가맹비 1천만원, 보증금 5백만원, 초도물품비용 2백만∼3백만원, 인테리어비용 4천5백만원, 간판비용 3백만∼6백만원, 주방기기 비용 1천7백만∼2천만원으로 총 8천2백만∼8천9백만원이 투자된다. 월 매출은 3천만∼4천만원.
[문의] 초록바구니 (www.echorok.co.kr) 031-906-3421
- 8.즉석 쌀 도정 전문점
즉석 쌀 도정 전문점에서는 매장에서 바로 쌀을 정미해 판매하는 곳이다. 쌀겨를 벗겨낸 백미는 7일이 지나면 산화가 시작되고 15일이 지나면 쌀의 맛과 영양이 사라지기 시작한다. 이런 살아있는 맛과 영양을 위해 즉석 정미를 하기 시작한 것. 쌀 역시 과일처럼 껍질을 벗기면 곧 시들어 버린다는 이론에서 시작한 것이다.
일상의 주식으로 소비되는 상품이므로 우선은 주택가와 대단위 아파트 등 주거 밀집지역이 유망하다. 아파트 지역을 비롯하여 주거 전용 지역을 배경 상권으로 삼는 것이 좋다.
또한 재구매율 및 충성 고객률이 높은 사업으로 아이템에 대한 인지도를 넓히는 것이 사업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주민 유동이 많은 곳에 입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따라서 대로변의 1층 점포가 가장 좋다.
사업초기 비용은 가맹비 5백만원, 보증금 1천만원, 초도물품비용 6백만원, 기계 집기비용 1천4백만원, 인테리어비용 1천만원, 선식 기계 비용 5백50만원 등 총 5천만원 정도다. 월평균 매출액은 5천8백만원. 순수익은 4백만∼8백만원선으로 예상된다.
[문의] 미사랑인들(www.misarang.co.kr) 02-325-9378
▲ 최근 건강과 여유 등 삶의 질을 먼저 생각하는 ‘웰빙’바람을 타고 천연화장품전문점(위 사진), 퓨전채식한정식전문점 등이 유망 창업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즉석생우동전문점(아래 사진) | ||
아름다움에 대한 욕구가 커지면서 최근에는 웰루킹(well-looking)족도 등장했다. 웰루킹족은 화장품도 아무 제품이나 사용하지 않는다. 이들이 선호하는 제품은 천연제품. 꽃 등 다양한 식물류에서 채취한 성분으로 만든 천연화장품은 피부에 다소 부담을 주는 화학성분 화장품과 달리 피부 재생을 돕는다는 이유로 인기다.
천연화장품은 싱그럽게 가공한 식물과 야채의 오일, 꽃의 향과 수액, 그리고 한방울씩 증류되는 약초와 식물의 과즙을 추출해 만들고 있다. 이 제품들은 뛰어난 미용효과뿐만이 아니라 피부치유 및 아로마테라피를 이용한 정신치유의 기능적인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아로마테라피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제품 특성상 일반 주택지구뿐만 아니라 아파트 단지, 오피스에 모두 입점이 가능하다. 10평을 기준으로 한 창업비용은 총 4천4백만원. 세부 내역으로는 가맹비 4백만원 보증금 1백만원, 인테리어비용 3천2백만원, 간판비 4백만원, 교육 홍보비용 3백만원 등이다.
[문의] 엘보라리오 (www.lerbolario.co.kr) 02-452-8161
- 10.즉석 생우동 전문점
경기가 불황일수록 잘 되는 아이템 중 하나가 가격 파괴형 업종이다. 초저가 즉석 생우동 전문점의 기본 이념은 맛있는 우동을 저렴한 가격에, 10분 내로 즐길 수 있다.
최근 등장한 초저가 즉석 생우동 전문점은 셀프서비스 개념을 도입해 인건비를 절감, 가격을 크게 낮추었다. 1천9백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비해 국물맛과 쫄깃한 면발의 씹히는 맛은 일품.
입구에 놓인 메뉴발매기에서 표를 끊어 카운터에 제시하고 자리에 앉으면 1∼2분 내로 우동이 나온다. 가께우동, 가쓰오우동, 쇼우비빔우동 등 우동류를 기본으로 유부초밥, 오뎅계란, 삼각김밥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가 준비돼 있다.
[문의] 10minutes (www.10minutes.co.kr) 02-518-3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