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보건대와 업무협약도 쳬결
국민연금공단 부산지역본부는 지난 26일 진주보건대학교와 각종 대외활동을 함께 전개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일요신문] 국민연금공단 부산지역본부(본부장 김남익)는 지난 26일 진주보건대학교(총장 정종권)와 진주보건대 재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미래설계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또 이날 두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각종 대외활동을 함께 전개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도 함께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상반기 ‘미래설계 아카데미’ 종강일에 맞춰 진행됐다.
국민연금공단 김남익 부산본부장을 비롯해 조영진 진주지사장, 진주보건대 정종권 총장과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미래설계 아카데미’는 국민연금이 지난 몇 년 동안 대외교육에서 축적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대학생 및 고등학생 등 곧 사회생활을 시작할 학생들에게 필요한 내용으로 만든 프로그램이다.
‘Design Your Dream’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며, 부산시교육청 산하 부산시내 각 급 학교를 비롯, 동명대, 동아대, 인제대, 울산대, 경남대, 울산과학대, 창신대 등에서 이미 실시됐다.
이날 종료된 상반기 ‘미래설계 아카데미’는 5개 학과를 대상으로 29회에 걸쳐 약 1200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하반기에도 20회에 걸쳐 80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남익 본부장은 “요즘 학생들이 졸업을 해도 좋은 직장을 많이 구하지 못해 안타깝다”며 “이러한 특강을 통해 회에서 필요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하용성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