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well-being)이란 몸과 더불어 ‘마음’까지 행복하고 건강한 상태.
<해피데이스>는 진정한 웰빙을 위해 당신의 일상에 “기쁨을 초대하라!”고 제안한다. ‘기쁨’은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덜어주고 희망을 불러오며, 상처를 치유하는 힘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내 몸 속 ‘기쁨의 엔도르핀’을 불러내어 몸과 마음에 행복을 선사하는 15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1. 과장이나 비난 없이 사물을 있는 그대로 바라본다. 그리고 세상에 마음을 연다.
2. 두 시간 동안 세 번이나 열쇠를 잃어버리고, 지갑은 택시 안에 두고 내리고, 한껏 차려 입은 옷에 커피를 쏟기도 하는 자신의 모습을 재미있게 구경하며 웃어본다.
3. 각계각층의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고, 삶의 희노애락을 나눈다.
4.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말하고 표현해 본다.
5. 우울해지고 한없이 낙담하게 될 때, 자신에게 “그래도 사랑해!”라고 말해 본다.
6. 즐겁게 운동한다. 운동은 두뇌의 엔도르핀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삶이 저절로 즐거워진다. 또한 운동은 스스로에게 만족감도 줄 수 있다.
7. 힘들거나 좋지 않은 감정은 그대로 느끼되, 이성적으로 분석하지 않는다.
8. 따사로운 오후의 산책, 연인과의 달콤한 키스, 어린 아이의 해맑은 웃음 등 편안하고 밝고 감동을 주는 것에 관해 생각해 본다.
9. “내가 이렇게 하면 사람들이 싫어 할 거야”라며 그 안에 자신을 가두지 않는다. 기쁨을 온몸으로 느끼기 위해서는 내 자신부터 자유로워야 한다.
10. 맥박을 보라. 맥박 뛰는 소리를 들어보라. 살아 있음을 기뻐하라!
11. 주위 사람들에게 사랑한다고 얘기한다. 사랑의 말은 기쁨의 물꼬를 트여 준다.
12. 자신이 원하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작은 것부터 실천해본다.
13. 단순하게 산다. 마음이 단순해질수록 사물이나 사상을 더 분명히 볼 수 있다. 생활은 긴장감이 사라지고 마음은 고요해질 것이다. 기쁨은 이럴 때 다가온다.
14. 기뻐할 수 있는 일을 찾아 미리 준비한다.
15. 자신의 한계를 헤쳐 나간다. 그것은 기쁨에 다가가는 가장 확실하고 가치 있는 일이다.
참고/ <기쁨의 옆자리>(큰 나)
비상계엄에 707부대 투입…곽종근 전 특전사령관 '구속영장' 청구
온라인 기사 ( 2024.12.15 11: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