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단지 조성 50주년 기념사업 일환
이번 공모전은 지난 1964년 옛 구로공단(현재 서울디지털산업단지) 개발의 시작이 된 수출산업공단개발조성법 제정을 시작으로 산업단지가 조성된 지 올해로 50주년을 맞이함에 따라 실시된다.
특히, 대한민국의 산업발전과 경제성장의 원동력이 된 산업단지 5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고, 산업단지와 산단공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산업단지와 관련된 모든 것을 주제로 하며, 현재 산업단지 내 근로자 및 기업인이 아니더라도 예비근로자, 인근지역 주민, 과거 산업단지 근로경험자 등 산업단지 및 산단공과 관련된 추억이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는 25일부터 시작되며, 사진은 7월 30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sandan50th.career.co.kr)와 등기우편(대구시 동구 첨단로39, 한국산업단지공단 50주년기념사업팀 앞)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UCC는 8월 11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sandan50th.career.co.kr)를 통해서만 접수가 가능하다.
접수 관련 사항 및 상세 공모요강은 공모전 홈페이지(sandan50th.career.co.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기존에 가지고 있던 추억의 사진이나 영상(개인, 단체, 기업사진 포함)도 응모가 가능하다
입상작은 산업단지 50주년 기념행사 및 산업단지 50주년과 관련된 홍보물로 쓰일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산단공 관계자는 “근로자, 국민이 바라보고 겪는 산업단지의 모습을 통해 산업단지와 그 속의 사람들 삶에 대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으면 좋겠다”며 “근로자와 일반 국민의 산업단지에 대한 추억을 공유하고 우리 산업단지의 현재 모습과 내가 바라는 산업단지의 모습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하용성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