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 광명시는 제26회 광명시민대상 후보자를 7월 1일부터 8월 29일까지 신청 접수한다고 30일 밝혔다.
광명시민대상은 지역사회 각 분야에서 근면 성실한 자세로 헌신 봉사하고 광명시 발전과 명예를 위해 기여한 공이 현저하며 시민들로부터 칭송을 받고 있는 유공자를 발굴하여 격려하기 위해 수여한다.
선발 부문은 시민봉사, 문화예술, 체육, 교육학술언론, 지역경제, 효행부문 등 6개 부문으로, 광명시에 3년 이상 거주하는 사람으로서 광명시의 발전과 명예를 위해 공헌한 모든 시민 및 공직자를 대상으로 하며, 지역경제 부문은 광명시에 3년 이상 사업자로 등록된 사람도 가능하다.
수상 후보자는 광명시 국·소장, 실·과장, 소속기관의 장 및 동장, 유관기관장 및 각급 사회단체장, 시민 30인 이상의 연서로 추천할 수 있다.
단, 동일인의 수상 후보자 추천 시 동일 시상 부문에 대해서는 연속 2회까지만 추천 가능하며, 금치산 또는 한정치산의 선고를 받은 사람,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받고 집행이 종료되지 아니하거나 그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되지 아니한 자는 수상 후보자가 될 수 없다.
수상후보자들 공적사항은 광명시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사전에 시민 의견을 수렴해 검증하고, 광명시민대상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의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여 오는 10월 시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신청 서류는 광명시 홈페이지(http://www.gm.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고, 자세한 내용은 자치행정과 02-2680-2104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아 기자 ilyo22@ilyo.co.kr
‘이천 소식’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3년 연속 수상
온라인 기사 ( 2024.11.22 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