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한 달간 최대 30% 할인, 푸짐한 사은품 증정
시원한 자연석 효과로 무더운 여름철에 때아닌 인기를 끌고 있는 장수돌침대. 장수돌침대는 7월 한 달간 최대 30% 할인과 푸짐한 사은품을 동시에 제공하는 쿨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일요신문] 뜨끈뜨끈한 온돌방 효과로 대표적인 겨울철 인기 품목 중 하나인 돌침대가 상식을 뒤엎고 여름철에도 인기를 끌고 있어 화제다.
장수돌침대(회장 최창환)는 최근 모 TV홈쇼핑에서 진행한 장수흙침대 렌탈 판매에서 진행 70분 만에 1000콜이 넘는 판매기록을 올렸다고 3일 밝혔다.
이른 여름부터 30도를 오르내리는 무더위 속에서 진행했던 방송이었음을 감안할 때 놀라운 매출액을 기록한 것이다.
방송을 진행한 TV홈쇼핑 관계자는 “장수흙침대 출시를 기념해 준비한 방송에서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건강침대의 장점이 소비자들의 욕구와 맞아 떨어진 것”이라며 “여름에도 지속적으로 홈쇼핑 방송을 편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흥행의 배경에는 20도~50도까지 자체 온도조절이 가능한 장수돌침대의 특성에 있다. 무더운 여름철에 별도로 열을 가하지 않으면 시원한 계곡속 천연석위에서 숙면을 취하는 효과를 가져 오기 때문이다. 또한 원적외선 찜질을 통한 체내 노폐물을 배출해 항상 가뿐한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장수돌침대는 특히 장마철에 큰 효과를 발휘한다. 습기가 많은 장마철에 집안 전체에 난방을 하지 않고 돌침대만 켜놓음으로써 구들장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어 눅눅한 집안 환경 개선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효과가 입소문이 나면서 쾌적한 잠자리를 원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때 아닌 여름철에 돌침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상대적으로 수요가 적은 여름철을 노려 편리하고 저렴하게 구입하려는 알뜰 전략의 일환으로 분석된다. 겨울철에 에어컨을 구입하는 것처럼 계절을 가로지르는 한 발 앞선 전략이 알뜰쇼핑의 정석이기 때문이다.
장수돌침대는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7월 한 달간 시원한 가격에 돌침대를 구입할 수 있는 ‘쿨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장수돌침대 각 지역 대리점에서 진행되며, 올해 상반기 인기상품을 최대 30% 할인된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푸짐한 사은품도 함께 제공한다.
장수돌침대 이영훈 마케팅팀장은 “여름철에도 돌침대가 유용하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장마철에 돌침대가 눅눅한 환경을 개선해주고 여름철 집 먼지 진드기 등의 위협으로부터 건강을 지켜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장수돌침대 전국 대리점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문의 장수돌침대(www.jangsoo.com), 1599-9988.
정원평 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