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자는 원경희 시장 취임과 함께 민원 친절을 강조한 사항으로 모든 민원인을 마음과 정성을 다해 섬긴다는 취지에서 발간 됐다.
내용은 민원사무처리제도의 이해, 민원 응대요령 등으로 사무실에서 민원인을 맞는 기본적인 자세와 마음가짐, 인사말, 전화예절 등을 수록했고 폭언·폭행 민원인에 대한 대응방법, 민원신청 및 지원 사항 안내 등으로 편집됐다.
시는 간부공무원 확대회의를 통한 관심제고 및 내용 전달, 각 부서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달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책자 발간과 친절교육을 통해 시민에게 한층 질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은 물론 공직자 자신의 친절성 재점검과 충전의 기회로 삼아 여주시의 밝은 이미지 제고와 발전에 기여 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인선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