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신문]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찬) Wee센터는 12~13일 `2014학년도 하계 자기주도학습 캠프`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관내 중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학습동기향상 쿨 러닝(Cool Learning) 캠프는 방학 중 나태해지기 쉬운 생활습관을 점검하고 2학기를 대비하기 위한 전환점이 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번 캠프에서는 청소년들에게서 전두엽의 고등기능을 이끌어 낼 수 있게 가치관 탐색과 미래지향적 사고를 형성하게 하고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이해를 기초로 목표세우기, 버리고 싶은 공부습관 등 자기탐색의 시간을 갖는다.
또한 MLST 학습전략 검사와 결과 해석을 하면서 학습전략에 대해 탐색하고 시간관리 유형 분석 및 좋은 시간관리 방법 학습, 코넬노트 정리법, 집중력 높이기, 장기기억 전략, 시험 대비 전략, 불안 관리 등 자기주도학습능력을 신장하기 위한 다양한 학습전략을 익히게 된다.
지원청 장인선 Wee센터장은 “학습동기향상 캠프에서 학생들이 학습플래너를 활용하고 나만의 학습 계획을 세우는 등 학력향상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기틀을 마련해 학력향상을 위한 학습동기를 유발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캠프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학력, 자존감, 행복지수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